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입니다.


제가 2016년 10월 12일에 추천해 드린 종목! 그 이름은 바로 조아제약!


그런데 벌써 1년 반이나 지났네요.


추천한지 말이죠... 에휴.


조아제약의 주가는 어떤지 점검을 해볼까요.


관련링크 : 2016년 10월 12일 주식 추천 종목 조아제약


http://kmisfactory.tistory.com/157


가만 보자...


조아제약에 대해서 제가 글을 몇번 썼더라..


한번 제 블로그 내 검색을 해볼께요.


(넌 임마 그런 말은 마음속으로 생각해라.)


저는 타이핑 속도가 700타 입니다.


말이나 글이나 속도가 비슷해요. 크크크. 그래서 기계식 키보드를 써야 해요.


관련 링크 1 : 


(스피드) 조아제약 복제돼지 이용 장기 및 각막 이식 언제 성공? 흑자전환? 주가 분석 

(2018년 3월 6일)

http://kmisfactory.tistory.com/1124


(케빈의 주식 레포트) 조아제약 주가 세부 분석

(2017년 12월 6일)

http://kmisfactory.tistory.com/944


조아제약 미국 돼지 단백질 유전자 특허 취득으로 주가 폭등? 세부 주가 분석

(2017년 7월 23일)

http://kmisfactory.tistory.com/618


뭐, 제목으로 검색되는 것은 이렇게 3가지 이군요. 알게 모르게 제가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_+;


최초에 조아제약의 

1차 목표 매도가를 10,700원

2차 목표 매도가를 15,000원


정도로 잡았었군요.


 

 


그렇다면, 제가 추천했을 때 당시의 주가를 볼까요?


당시 작성일 종가 5000원.

1차 매수가 4,940원 으로 추천을 했군요. 물론 4,940원에 왔었고...


그럼 지금의 주가는 얼마일까요? 차트를 볼까요.


(6560원......우웩)


네. 6560원 입니다.


아...


힘들군요.


그래도 손실은 안봤네요.


케빈이 넥슨지티를 추천종목으로 적어놓고, 실제로는 넥슨지티를 매수했다가 중간에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인출을 해야해서 손절을 쳤었죠.


관련 링크 : 2017년 8월 30일 추천주 넥슨지티 목표 주가 수익 실현 완료 끝! 씁쓸한 마음 (2017년 9월 1일)

http://kmisfactory.tistory.com/705


이 때 중간에 손절했을 때 23만원의 손실을 봤다고 기록이 되어있지요.


하지만 정신차리고 넥슨지티를 다시 매매해서 14만원을 회수해 냈어요. 



잘 보시면, 제가 추천주로 적은 종목들에서 매매를 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조아제약도 마찬가지에요.



조아제약도 매매를 많이 해서 53만원의 수익을 실현하고 있죠. (매매회수..29회 -_-;;;; 크크크.)


추천종목의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잘 몰라요. 제가 주식 도사도 아니고 말이죠.


그러나, 저는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바를 저 역시도 매매로 실행한답니다. 당연히 제가 좋다고 생각하면 저 역시도 매매를 한다는 것이지요.


 

 


웃긴거 보여드릴까요?


어제 2018년 4월 4일에 적은 글이에요.


주식 연구소 이야기 102의 글인데요.



크크크..


지독하죠? +_+;;;


지독하게도 조아제약을  샀다 팔았다가 합니다.


이런 매매를 할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래요. 제가 분석을 했고, 이 분석이 내가 보았을 때는 옳다고 믿는 믿음에서 이런 매매가 되는거에요.


맞고 틀리고의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죠.


아무튼 혹시... 추천주 글을 보시고 공감을 하신 분 중에 매수를 하셨다가 들고계셨다면 손해보신 분들은 없겠군요?


다행입니다. 휴.


앞으로는 모르겠어요.


1차 목표가를 10,700원으로 했는데... 아직도 갈길이 너무 머네요.


이래서 제가 안되나 봅니다. 흐흐...


고수들은 탁탁 바로 찝어낼텐데, 전 그럴 능력이 없답니다.


그냥 중간 점검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조아제약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계속 매매를 할 생각이에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재미로 보세요.


이상 호갱 케빈이었습니다.


(BAB 라인이 2개밖에 없냐? 이건?)


A급이라고 분석했으니까.


(너 또샀어?)


흐흐...


(그럼 매수가 대비 몇프로 까지 올랐던거냐?)


맥시멈 40%.

4970원에서 7000원까지 갔으니까.


오늘 종가로 하면 30%.


(흠...1년 반 동안 40%? -_-;;;)


왜...


(호구냐? 크크. 너무 적어. )


ㅠㅠ.

미안.... 추천주는 최대한 만일을 대비해서 보수적인 종목을 선택할 수 밖에 없어.

내 계산으로는 이제 갈 때가 됬는데...ㅠㅠ


(계산같은 소리하고 있네. 그래서 니가 안되는거야.)


"케빈. 자네 날 실망시킬겐가. 난 이대로 포기할걸세. 이정도면 수익이면 만족하네. 자네는 역시 부족해..."


"마산창투 어르신. 더 기다려보시죠. 인생 관뚜껑 열어볼때까지 모르는 것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