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입니다. 


2016년 8월 8일 추천주였던 넥슨지티가 수익이 실현 되었군요.


BAB 기법을 활용해서, RF 끊어먹기로 하는데, 무려 1년이 걸렸습니다.


이제는 조금 마음 편하게 다른 종목을 한 번 또 적어볼 수 있겠군요.


관련 링크 : 2016년 8월 8일 추천주 넥슨지티 (2016년 8월 8일)

http://kmisfactory.tistory.com/44


주식 사색 카테고리에서도 적었지만, 이 종목을 보면, 조금 마음이 아프네요.

그렇죠?


관련 링크 : 핫 추천주식을 보면서 기간조정과 투자금 관리에 대해서 반성한다. (2017년 8월 29일)

http://kmisfactory.tistory.com/695


넥슨지티 종목을 매수하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매수하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요.


그러나 제가 핫추천주식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그냥 글만 대충 적고 끝내지는 않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그에 대한 전략에 대해서 핫추천 주식에다가 보충해서 해당종목에 관련되서 추가적으로 글을 적겠죠.


하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특별한 글을 적지 않으면 문제가 없는 것이고, 넥슨지티 역시 3분할 전략에서 2분할 상황조차 오지를 않았었기 때문에, 제가 뭐라고 대응전략을 줄 것도 없었죠.


넥슨지티 같은 경우는 기본적인 주식 투자 전략으로 추천을 드린 것인데요.


그 말은 어떤 특별한 기법을 활용했다기 보다는 안정성에 기반을 두고, 전략을 세웠다는 것이죠. 그것이 BAB 전략인데요.


어짜피 사람들이 잘 관심에 두지 않는 종목입니다.

 

 

아무튼 이유야 어찌되었든 기간이 어찌되었든 수익을 실현하신 분이 있다면 축하를 드리겠습니다.

댓글이 없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매수들을 안하신 것 같은데요. 잘하셨어요. 제가 핫 추천 주식 카테고리에 적는 것은 그냥 레포트일 뿐이니까요.

흐흐...


강제 추천주가 아니니까요.

제가 주식 전문가도 아니고요.


저는 해당 레포트 글에서도 적었지만, 단순히 주식 레포트이고, 그 레포트에 대해서 매수할지 말지는 본인이 그냥 결정하실 문제이고요.


그런데 저는 솔직히 씁쓸합니다.


왜냐고요?


제가 레포트를 적었지만 저 역시 매수를 했었거든요. 

저도 뭐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했었으니까 말이죠.

주식과 사색에서도 적었지만, 신용으로 매수해서 반대매매를 당했는데, 연장을 깜빡하고 안해서, 뭐 결국 결과론적으로는 부정적으로 되었죠.


(반대매매로 20만원 날린 호갱 케빈)


처음에 150만원 정도치를 신용으로 매수했었는데요.

연장을 못하고, 대부분의 금액을 반대매매를 당한 후 꼴랑 10만원 정도가 남았었다고 말씀드렸죠?


(결국 1000원 건진 호갱 케빈)


그래서 이렇게 짧게 그냥 의미없는 금액이기 때문에 커트하고 나와버렸죠.


주식과 사색 카테고리에서 반성을 했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처럼, 주식의 손실은 어처구니 없는 곳에서 발생한답니다. 방심하시면 안되요.ㅠㅠ


저는 넥슨지티가 지금도 주가가 잘 올라가고 있잖아요?

이 종목은 저의 앞으로의 투자 자세에 대해서 많은 변화를 줄 것 같아요.


사람마다 주식을 하면서 업그레이드가 되는 순간이 있는데, 첫번째는 영진약품이었고, 두번째는 바로 넥슨지티가 될 것 같습니다.

 

 

자금관리에 대해서, 많이 배우게 되었어요.


비록 약 20만원 어치의 손실을 보았지만, 제가 또 케빈아니겠습니까?


귀신같이 저 손실난 20만원어치를 넥슨지티에서 그대로 복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흐흐흐.

농담이에요. 그냥 아무말이나 질러봅니다.


넥슨지티 요즘 주가 상승을 보면서 옛날 같았으면, 멘탈이 막 깨지려고 했었을 거에요.

그런데, 멘탈이 정말 철갑멘탈이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과거에 대한 후회는 없습니다.

과거에 재수가 없었던, 운이 없었던, 결국 나라는 존재에 의해서 발생된 문제니까요.


그게 인생 아니겠습니까?


아무튼, 넥슨지티 추천주 수익 끝!


Written by Kavin


(자랑이다. 자랑이야. 돈 잃은게 자랑이여.)

그래 자랑이다....

(추천주로 적어놓고, 자기는 정작 손실을 보고 나오냐?)

그게 주식이지...

멘탈 나갈 것 같다....

후...

(참아. 임마. 강철멘탈!)

내가 왜 분산투자를 철저하게 하려는지 알겠지?

(니 꼴을 보아하니 그래야 겠다.)

그래. 내가 만약, 주식을 다양하게 매수하지 않았다면 어이없이 신용연장을 안하는 실수가 없었겠지.

종목이 많아서 관리가 안되니까 이렇게 대응이 안되는거야.

(현금으로 사지 그랬냐.)

현금 좋지...

없으니까 문제지.

누가 현금 좋은지 모르냐?

(야. 그래도 귀신같이 목표가에 오기는 하네? 힘이 넘쳐나는데?)

그렇지...뭐. 운이 좋은거지.


아무튼. 핫 추천주식 넥슨지티 미션 클리어!

(클리어!)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