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케빈입니다.

 

오랜만에 핫 추천 주식에 글을 올리네요. 일단 8월 8일 추천종목이었던 넥슨지티가 목표 수익을 내면 글을 올리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기간이 좀 길어지네요. (멍텅구리 케빈) 

 

핫 추천 주식 카테고리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여러분들에게 케빈의 종목 분석 레포트를 보여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포트 이기 때문에, 결국 레포트 반려와 통과는 여러분들이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투자자는 여러분들이시니까요.)

 

다만 케빈은 어처구니 없는 종목 따위는 레포팅 하지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어떤 기법을 공개하지는 않지만, 제 기본 마인드는 여러분들이 어처구니 없는 피해를 입는 걸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곳에 올린 종목은, 제가 계속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올려만 놓고 방치 하지 않습니다. (제가 아무 말 없으면, 그냥 지금 별 일 없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핫 추천 주식에서 소개할 종목은 "조아제약" 입니다.

 

레포트를 통해 조아제약 분석을 한 번 보겠습니다.

 

죄송스럽게도, 조아제약의 경우 제가 어떤 재료가 있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제 레포트를 보시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다만 조아제약의 흐름을 보았을 때 어느정도 강한 모멘텀이 있다고 예상이 됩니다. 일단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일단 차트를 보시면, 오랜기간 장기횡보를 한 뒤, 주가에 파동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저는 모멘텀의 불출이 시작되는 지점이라고 판단이 되어집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아제약의 대주주 지분율 및 기타 유통주식수량과 기업의 신용도도 나름 안정되어 있다고 판단됩니다. 충분이 이정도 구성이라면 세력들이 작전을 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가능성이 바로 모멘텀 입니다.

 

조아제약은 지금 상당히 모멘텀을 일으킬 수 있는 위치에 거의 다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보 재무강의에서 글린 올린 것만 모두 분석할 줄 안다면, 재무 분석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기본기 잊지 마십시오.

 

 

 

저는 이 회사가 무슨 회사인지 정확하게 모릅니다. 물론 어느정도는 알아야 하나, 기업의 재료나 뉴스를 통한 매매는 저의 우선순위 최하위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그 기업의 재료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재료나 호재, 뉴스로 분석하지 않습니다. 모멘텀을 봅니다. 이 종목에, 세력들이 작전을 칠 수 있는 종목인지 아닌지가 종목 선정의 우선입니다.

 

모멘텀이란 무조건 모든 수치가 좋다고 모멘텀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모멘텀이란, 헛점을 노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엇인가 특이한 점을 찾아내는 것이란 것이죠.

 

조아제약의 경우 아래 손익계산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적이 올 해 급속도로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왜 좋아지지 않았느냐가 중요합니다. 제가 볼 때는, 당분간은 잠잠하더라도, 뉴스를 하나 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제 슬슬 천천히 모아가야 할 시기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즉, 실적을 위주로 주식을 하는 일반적인 투자자들에게 속임수를 걸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즉, 지금 재무상에 표시되는 실적은 속임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정한 실적이라기 보다는, 단기간에 한한 당기순이익 하락이라 사료됩니다.

 

매수 구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조아제약 차트에서 제가 파란색으로 색을 칠한 구간이 BAB 입니다.

(저번 핫추천 종목에서 BAB 는 설명드렸죠? 모르시면 링크 보세요.^^)

 

관련링크 : 2016.08.08 2016년 8월 8일 추천주 넥슨지티 (1)

 

거의 도달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란색으로 색칠 된 구간에서 매수해 나가시면 됩니다.

 

현재 종가 : 5,000 원

1차 매수가는 4,940 원

2차 매수가는 2,880 원

 

이렇게 2분할 전략입니다.

 

 

 

올해 실적이 좋아지지 않았는데, 왜 매수를 해야하냐구요?

실전재무는 조금 다르답니다. +_+

실전재무는 뭐라고 할까요. 예술이라고 해야할까요? (케빈 미쳤어...)

 

1차 목표 매도가는 10,700 원

2차 목표 매도가는 15,000 원 입니다.

(혹시 매도가 까지 오는 것에 대해서 성급함을 가지신 분들은, 알아서 중간에 수익 실현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높죠? (케빈 오늘 미쳤네?)

 

케빈의 종목평가 점수는 : A 등급

 

입니다. 저는 단지 레포트만 드리는 것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인생은 선택의 연속 아니겠습니까?^^

 

 

재무가 엄청 좋다고 해서 주식이 오르는 것은 아니야.

흔히 가치투자자들은 재무를 너무 중요하게 여기거나 한단 말이지.

그런데 말이야.

진정한 가치투자자는 좋지 않은 재무속에서 그 의도를 파악하는거란 말이야.

너가 좋아하는 주식은 나도 좋아하는거야.

그런데 너도 사고, 나도 사면 돈 벌겠어?

그건 주식의 원리에 맞지 않아.

너가 안살 종목을 사는 사람이 돈을 버는거야.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