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입니다.

오늘은 핫추천주식 카테고리에서 한 종목을 올려볼까 합니다.

 

오늘의 종목은 넥슨지티 입니다.

어떤 종목인가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핫 추천 주식 카테고리에서 앞으로 종목 추천이 나갈것인데요. 제가 주식 기초 강의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주식에는 답이란 없거든요. 즉, 제가 추천드린다고 무조건 올라간다! 라는 마인드는 버리시는게 좋아요. 그래서 이런 개념으로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종목 분석 레포트"

 

라고 말이죠. 그래서 읽어보시면서 투자해봐도 괜찮겠다 라고 생각되시면 투자해보시고, 그렇지 않다 하시면 하지 않으시면 되겠죠?^^. 그래야 케빈도 부담없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종목들을 드릴 수 있지 않겠어요?

(자유로운 영혼 속에 대박이 숨어있을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오늘은 첫 종목으로서 넥슨지티를 추천드릴까해요.

 

일단 기업에 대해서 한 번 보도록 하죠. 아래의 지분 현황을 보시겠습니다.

 

 

 

 

넥슨지티라는 기업은 게임 회사에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서든어택이라는 게임을 만든 회사라고 하더군요. 회사의 주식은 (주)넥슨코리아가 대주주로 있고, 나머지가 분배되어 있는데요. 일단 넥슨에서 너무 많은 고정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약간의 흠이 되겠네요. 참고 하시고요.

 

 

 

아래 표를 보시면 발행 주식수가 3천 5백만주가 됩니다. 이 중에서 대주주 지분을 빼면 아주 많다고는 볼 수가 없겠죠. 그러나 충분히 세력들이 개입을 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주식 수량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식 물량 구조에서는 너무 크게 수익을 내는 전법은 해가 됩니다. 이 종목 같은 경우는 작은 수익률을 목표로 들어가는 것이 좋겠군요.

 

 

 

간단히 재무제표도 살펴볼까요? 저의 주식 초보 강의에서 말씀드린 것 만이라도 한 번 파악해보자구요. 얼마나 중요하신지 나중에 뼈져리게 깨닫게 되실거여요.^^ 헤헤.

아래의 재무제표를 한 번 확인하시죠.

 

 

 

어때요?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이 그렇게 큰 변화가 없죠? 즉 기업이 성장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말하기에는 애매하다는 뜻이에요. 추천 레포트에서 강의를 할 수는 없으니 아무튼 이렇다는 것을 알아 두시고요. 뭐 기업에 별다른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다음은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가 너무 빠지고 있죠? 어쩌면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아무래도 서든어택이 기대이상의 실적을 보여주지 못해서 그렇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모아가셔야 할 시기라고 판단됩니다. 오늘 바로 사야할 주식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제가 매수할 위치를 말씀드릴께요.

 

 

 

제가 파란색으로 색을 박스를 칠해놓았죠? 저 곳을 "buyer advantage barrier" 라고 합니다. BAB 라고 칭하도록 할께요. 즉 저 곳에서 천천히 매수를 해 나가시면 수익을 낼 확률이 높습니다. 즉 지금 BAB 에 켄들이 닿아있죠? BAB를 건드렸기 때문에 이제부터 슬슬 주식을 사셔도 크게 문제가 없다는 뜻이에요.

 

일단 목표가는 산정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일단 10,000 원이 Round Figure (RF) 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RF 까지의 수익을 내는 것까지 목표를 잡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종목을 장기 투자의 목적으로 두기에는 다소 효율적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제가 BAB 에 라인 3개를 그어드렸죠? 저 가격에서 3분할로 사시면 되는 것입니다. 일단 첫 번째 라인이 무너졌으니 일단 저 라인이 무너지게 되면 그 때부터 음봉에 사시면 됩니다. 즉 내일이라도 음봉이 나오면 사시라는 소리에요. 그리고 두 번째 라인에 닿는 음봉(5650원)이 나오면 또 매수, 그리고 마지막 아래에 있는 라인(2900원)을 건드는 음봉이 나오면 그 때 또 매수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3분할을 하시는 것이에요. 이것이 BAB 매수기법입니다.

 

이 종목 같은 경우는 지속적으로 핫 주식 이슈 카테고리를 통해서 레포팅을 지속적으로 해드리며 대응 및 매수 매도에 대한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빈의 종목평가 점수 : B

 

입니다.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주식 초보 여러분 파이팅!

(다시 한번 우려되서 말씀드리지만 종목에 대한 레포트 이지, 여러분들에게 올라간다고 사라고 조장하는 그런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매수와 매도에 대한 판단은 본인이 하시는 것입니다.)

 

몰빵하지 말란 말이야!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되어요!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