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호갱 케빈이에요.


영화 작전을 보면 강차장 배역의 박용하가 이런 말을 합니다.



"그래. 찌질한 인생 갈아타려면 주식이 정답이다."


라고 말이죠.


아...


괜히 한숨이 나오네요.


뭐... 그냥 영화의 한 대사에 불과하지만 그냥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대사 입니다.


저 역시 흙수저로서 평생을 찌질하게 살아왔으니 말이죠.


여러분들은 찌질하지 않으시죠?

먹고 싶은 것 마음껏 먹고, 사고 싶은 것 마음껏 사고...

그렇게 지내시죠?.ㅠㅠ


저는 괜히 이 대사에 갑자기 마음이 아파오는 걸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찌질한 인생을 얼굴 표정 하나로 적나라하게 표현해주시는 명배우 엑스트라 아저씨.)


찌질한 인생 역전하려고 주식은 하지 마십시오.


제가 주식해보니까, 이거 사람 할 짓이 아니네요. 흐흐.

정말 어렵고 힘듭니다.


주식도 하나의 프리랜서 직업이라고 생각하세요.

 

 

보험 영업 힘들죠? 자존심 상하고.

어찌보면 주식도 마찬가지에요.

정말 힘들고, 가끔 "멘탈 탈출", "영혼 가출" 하는 상황들이 많이 생깁니다.


찌질한 인생을 갈아타시려면, 지금 이 세상에서는 딱히 답이 없나 싶네요.


다음 생을 기약하는 것이 어떨까요?


너무 불행한가요? 흐흐흐.


여러분. 무슨 방법이 있을가요? 찌질한 인생 한 번에 탈출하는 방법 말이죠.

로또?

아이고. 그건 정말 가능성이 없잖아요.


일단 왠만하면 전업 투자자는 하지마세요.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항상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주식 입문자들에게 주식하지 말라고 하죠?


저도 결국 이렇게 조언 드리는 사람이 되어 있네요.


주식은 가급적 하지 마세요.

그런데 말이에요.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이기세요.


괜히 주식한테 얻어터지지 마시고요.


오케이?


찌질한 인생, 갈아탈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왜냐하면, 지금 이 흙수저 인생에서 수저 바꿀 수 있는 기회는 "로또" 밖에 없거든요.


평생 일해도, 항상 여러분의 숫가락 색깔은 같을 뿐이니까요.


지금 주식을 하고 계시다면 파이팅 하시고, 주식을 시작하지 않으셨다면 하지 마세요.

크크.


From Kavin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