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 안녕. 케빈이에요.


잘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틀전에 새벽에 글을 쓰고, 바로 소양강으로 여행을 떠났답니다.


운전 피로감 장난 아니네요. 죽네요. 죽어...


제가 운전을 하면서 멀미를 했습니다. 흐흐.


확실히 강원도쪽은 산길이 구불구불해서 멀미가 심하네요.


그리고 나서 녹초가 되어버렸답니다.


지금도 헤롱헤롱 대고 있어요. 당분간 운전하기가 싫어지네요.


이번에 Learnd 님께서 "CMG제약" 의 재무분석을 요청하셨는데요.


초스피드로 사이버 케빈에게 물어볼까요?


3분 재무분석 결과를 볼까요? 고고싱!


(.... 사이버 케빈이 총평을 내려주었네요.~)

 

 


◎분석평



1. 재무안정성 평가 결과


재무 안정성은 제약회사이지만 생각보다 좋습니다.


유보율은 위험한 수준이지만, 다른 재무안정성 비율이 양호하기 때문에, 재무적으로 아직 큰 문제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2. 자산효율성 평가 결과


자산효율성은 그렇게 효율적이지는 못한데요.


그러나, 기업의 안정성을 훼손하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수익성 평가 결과


수익성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군요.

그렇죠?


4. 성장성 평가 결과


CMG제약의 성장성은 매우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이시죠? 우수 우수 우수 우수. 우수수수수수~


5. 주식 투자조언 계산기 결과


투자조언 계산기는 지난 분석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왠만하면 투자권고가 뜨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화케미칼 같은 경우는 2개가 떴었죠?


여지없이 CMG제약 정도의 재무에서는 가치가 없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6. 기타 분석 결과


CMG제약은 BPS대비 과대평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PBR은 제약주 치고는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약주의 특성을 감안은 해야겠지요.


하지만 오뚜기 3분 재무는 냉정하게 보는 편이기 때문에, 제약주라고 봐주지 않는답니다.


PER 나, PBR 등의 점수를 좋게 줄 수는 없을 것 같아요.


◎ 맺음말



CMG제약은 중급의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봅니다. 중급의 재무상태에 재료가 붙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CMG제약이 가지고 있는 재료 중에 내년 미국 임상시험을 신청할 것으로 보이는 표적항암제가 있지요. 


여기서는 재료 분석은 하지 않겠습니다.


재무만 분석해드리니까요.


CMG제약이 가지고 있는 재료가 바로 CMG제약의 차트의 방향을 가를 것 입니다.


그러므로 CMG제약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재료에 대해서 한 번 깊이 있게 연구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재무가 나쁘지 않다고 사이버 케빈이 말하고 있으니, 투자 자체의 위험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이상 사이버 케빈과 케빈이었습니다.


안녕~


(사이버케빈.)


크크크.


(CMG제약의 재무는 나쁘지 않다?)


제약주 치고는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전반적으로 평가한 결론을 보면 말이야.


부분 부분 좋지 않은 요소가 있지.

예를 들어,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능력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지.

뭐라고 할까.

동맥경화가 올 수도 있다는 신호는 주고 있어.

그런데 동맥경화가 걸린다고 하더라도 바로 쓰러지는 그런 재무는 아닌듯 싶다.


사이버 케빈의 이정도 평가면, 그냥 SO SO 하다고 보는데....


케빈의 오뚜기 3분 재무 분석은 언제든지 편하게 요청하라고~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