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오뚜기 3분재무 분석을 살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허접하게 해놓고는...)


네. 허접한데요. 그래도 해보았어요.


공지사항에도 올렸듯이, 3분 재무 분석은 지식경영공장 방문하시는 주식 초보분들을 위한 서비스 입니다. 

언제든지 부담없이 요청해주세요.~


주식하수님께서 "한화케미칼" 이라는 종목을 요청하셨는데요.


한번 3분 재무분석 결과를 볼까요? 고고!

(한화케미칼 2017년 11월 4일 HTS 재무자료 반영)

(삐리비리 사이버 케빈입니다. 저는 사이버케빈 1.13 버전입니다. IQ는 10 입니다.)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군요? 보기 쉽죠?


재무 평가 총평은 사이버 케빈이 쓴 것 입니다. 제가 쓴것이 아니에요. 흐흐흐..

 

 


◎ 분석평



1. 재무안정성 평가 결과


재무 안정성은 생각보다 좋지 않게 나왔네요. 위의 우수나 위험의 평가는 평가를 위한 "지식의 갭" 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왜 재무 안정성이 좋지 않은지에 대해서 한 번 재무를 살펴보세요. 아셨죠?


(아마도 제 생각에는 전반적으로 부채가 자본보다 많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지 않았을까 예측해 봅니다.)


2. 자산효율성 평가 결과


한화케미칼의 자산 활용 능력은 큰 문제가 없어 보이는군요?


3. 수익성 평가 결과


수익성도 우수하네요. 모두 우수가 떴어요.


4. 성장성 평가 결과


기업의 자산은 가능한한 매년 증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한화케미칼은 올해에 자산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부정적이라고 볼 수는 없고, 그동안의 재고자산을 많이 줄이고, 부채도 많이 줄여서 자산을 조금 더 타이트하게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부정적인 의미로 볼수는 없을 것 같네요.


5. 투자 조언 계산기 평가 결과


이익잉여금 계산기와 워렌버핏 계산기에서 투자를 해도 좋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 투자조언 계산기들은 쉽게 투자권고가 뜨지 않습니다. 우량하고 건전한 회사들에게서 투자권고가 뜨는 편이죠.


2개가 떴다는 것은 양호하다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6. 기타 분석 결과


현재 한화케미칼은 과소평가 되어있습니다. BPS 대비해서 현재주가가 낮지요. PER도 양호하고, 전반적으로 좋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없는 것 같네요.


7. 사이버 케빈의 재무 평가 총평


재무가 나쁘지는 않다고 나왔습니다. 즉, 재무로 인해서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다는 의견 같군요.

 

 


◎ 맺음말



이상 3분 주가 재무 분석이었습니다. 쉽죠?


주식 초보분들을 위해서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위의 정보는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 없으며, 케빈의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 있는 분석임으로 재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위의 분석은 저 역시도 참고하면서 하는 것들입니다.


위의 분석내용을 보시면, 한화케미칼의 재무적인 특이사항이 쉽게 발견되실 겁니다.

그러면 발견된 점을 이용해서, 재무적으로 체크 하실 부분들이 있으면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편하게 재무분석은 요청해 주세요.


그럼 안녕^^~


한화케미칼 어떻게 생각해?

위의 분석 결과 보고 알아서 평가해봐~

(음...)


(야 근데 너 이런건 언제 만들었냐?)

내가 주식 투자 1년동안 허우적 거릴 때 탈출구를 찾기 위해서 만들었지.


참고로 필살기 중 하나야.

내가 주식판에서 살아남는 필살기 중 하나.


그런데 도움이 될라나 모르겠네...

근데 보기 쉽지 않냐?

(별로.)


야. 그래도 3분만에 확 들어오지 않아?

딱 보면....말이야....


(별로.)


ㅜㅠ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