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케빈의 곡 설명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노래는 가창력 세계 지존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미라클" 입니다.

어찌보면 호흡으로 완벽한 폭풍 성량을 내는 가수인 휘트니 휴스턴의 강약 조절과 템포 조절이 절묘하게 조화된 그녀의 숨겨진 최고의 발라드 명곡 중 하나 입니다.


뭐...


엄청난 곡이죠.


여러분은 행운입니다. 이런 추천곡을 받고 말이죠. 흐흐.

아마 이 곡을 들으시면 100번은 들으실껄요?


정말...뭐라고 표현해야할까요?

진짜... 말이 안나오는 수준의 가창력을 보여주는 곡이고요.


우리나라 가수들은 절대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의 감성과 절재, 그리고 때로는 폭풍 성량을 보여줍니다.


(때로는 웅장한 곡에서, 때로는 조용한 발라드에서 그녀는 어느 한 곳 감정 표현에 서툰법이 없다. 감정, 호흡, 가창력을 모두 가진 그녀는 세계 역사상 최고의 디바이다.)


사실, 이 노래를 듣다보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잘 모를 때가 있어요.

분명히 좋은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데, 영어의 그런 해석들이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죠.


머라이어캐리의 팝송들도, 대충은 이해는 되지만, 이게 한국 사람들의 정서와 맞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요.


휘트니의 노래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도 뭐, 그냥 좋게 들립니다. 그냥 들으면, 무슨 말 하는지 모르겠는데, 정말 좋은 말 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2. 노래 감상


 

일단 관련 링클르 걸어 봅니다.


관련 링크 :



사실, 이 노래의 해석에 대해서는 상당히 여러가지 의견들이 엇갈립니다.

왜냐하면, 이 노래 자체가 상당히 철학적인 면을 담고 있기 때문이죠. 옛날에 머라이어캐리가 불렀던 "HERO" 라는 노래도 어찌보면 우리나라 가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철학적인 면을 담고 있죠. 교훈적인 내용과 함께 말이죠.

이 노래도 조금 비슷한데, 그래서 그런지 약간 가사들의 연결이 구체적이지 않고 다소 추상적으로 연결되는 것이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이 노래 가사를 들으면서

"지나간 사랑에 대해서 후회하는 여자."

를 떠을리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낙태를 하지 말아라."

라는 해석으로 담기도 하고요.

그런데 과거에 휘트니 휴스턴이 1991년에 "Jet Magazine" 과의 인터뷰에서 미라클이라는 의미가 이 세상에 있는 우리 아이들이 될 수도 있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수 많은 것들, 어찌보면 우리가 당연히 여기는 많은 것들 자체가 기적이다. 라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즉 이 미라클 이라는 단어가 하나의 뜻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볼 수 있다는 해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노래의 가사들이 서로 연결이 잘 안되요.

저도 영어를 못하지만 이게 팝송이라는게 특이한게 계속 듣다보면 뭔 말하는지 이해가 될 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이 노래는 오늘 만 해도 수십번 돌려 들었는데도 이해가 안되네요...

한 남자를 그리워 하는 여자인지...

아니면, 낙태에 대한 말인지...

아니면....진짜 그냥 사랑이라는 단어 자체가 순수한 기적이다라는 의미인지 말이죠.

또 아니면 서로 사랑하고, 세상에 주어지 것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살자라는 뜻이지....

그냥 여러분들이 마음대로 해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디 한 가지 뜻을 국한되어 찾으려고 하지 말고 말이죠. 그런데 이 노래가 수록된 앨범 제목이 "I'm Your Baby Tonight" 이거든요. 

과연 이 노래가 앨범 제목으로 볼 때 순수하게 철학적인 내용인지는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휘트니 휴스턴의 목소리와 노래의 멜로디가 정말 아름다운 노래 입니다.

꼭 들어보세요.

제가 추천드린 노래는 멜론에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후회 없으실 겁니다.!

저에게 미라클이란, 마음 속에 자라나는 사랑이라는 감정인 것 같네요.^^.
여러분 안에서 자라나는 사랑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세요.^^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Written by Kavin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