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이에요.


아싸! 이제 저녁이다!


낮은 너무 더워요.


이제 좀 선선한 저녁이 되었어요.


아...여행가고 싶네요.


밤바다?


풋...


이번 시간에는 장족십자형 캔들과 비석십자형 캔들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비석이요????"


네.


간단한겁니다.


지난 글에서 "도지"에 대해서 설명드렸잖아요.


도지가 십자형 캔들이죠.


먼저 


장족십자형 캔들이란 "도지이긴 한데 큰 도지" 를 말해요.


큰도지.


(그냥 여러분들이 원하는 이름으로 불러라. 장족십자형? 장족의 발전이냐?)


편하게 부르세요. 전 막 불러요. 제가 이름붙혀서. 흐흐.


전 빅도지라고 불러요.-_-; 헤헤.


 

 


장족십자형 캔들의 해석 방법은 "주가에 큰 변동성이 생겼서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다." 라고 해석한다고 해요.


별 의미 없죠?


다음은 비석십자형 캔들.


비석십자형 캔들은 보통 비석형 캔들이라고 불러요.


(비석을 닮았다고 비석형 캔들.)


이 비석형 캔들은 "고점에서 비석형캔들이 발생할 경우, 주가가 하락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비석형 캔들이 고점에서 발생되는지 여부를 잘 봐야겠지요?


결국 악재를 담은 캔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뭐 이런거죠.



(장중에 주가를 올리려고 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제자리로 온 상황이 비석형 캔들이다.)


아시겠지요?


이렇게 이번에는 


장족십자형캔들 (빅도지) 와, 비석십자형캔들 (비석형 캔들) 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일반론입니다.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안녕~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