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과거에는 가창력 가수들이 많이 있었죠.
가창력 가수라는 명칭 보다, 더욱 정확한 표현은
"음색 깡패"
가수들이 많았던 시절이라고 생각합니다.
획일화된 가수들이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이 있는 가수들이 많았다는 뜻이죠.
특히, 박화요비, 이승철, 김경호, 신지, 최재훈 등 이런 가수들이 있죠.
(성대결절로 너무 짧은 전성기를 보낸 박화요비. 박효신도 떨게 했던 여자 알앤비 가수의 전설. 그녀의 성대결절이 너무 아쉽기만 하다.)
단순히 노래적인 측면을 떠나서, 사람들에게 음악에 중독성을 주었던 가수들인데요.
그만큼 자신만의 가진 그런 음색이 특출났던 것이죠.
그런데, 이러한 가수들이 장기간 10년, 5년 이런식으로 잠적을 하거나 앨범을 내지 않는 경우, 그리고 활동을 중단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성대결절로 인한 우울증."
"자신의 목소리를 잃은 것에 대한 우울증"
이라고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이런 일들이 많이 발생했을까요?
1. 최재훈의 창법. 올쌩목소리 목아 터져라 창법
관련 링크 :
최재훈의 비의 랩소디 라는 노래의 라이브 링크 동영상입니다.
최재훈의 창법을 보시면, 어떻습니까?
목이 찢어지겠죠? 최재훈의 고음은 리얼 그냥 진성, 그냥 쌩목소리에서 나오는 고음입니다.
이런 고음은, 가수의 생명, 가수의 성대의 생명을 단축시켜버리죠.
보는 사람도 힘들죠?
본인은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즉, 과거에는 어떤 창법에 대해서 스스로 깨우친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의 가수들이 많이 있었죠.
그러다 보니, 그냥 부르는 것이죠.
그냥 지르는 것이고요.
어찌보면, 이들의 재능이 무척 훌륭하다고 할 수 있으나 롱런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사람들이 부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죠.
창법이라는 것은, 성대에 최대한 무리를 가지않게 부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냥 진성으로 냅다 질러버리면, 그 때 그 순간에는 시원시원할 지 모르겠지만, 그것을 지속할 수가 없습니다.
목관리를 제대로 못받는 암담한 현실이죠.
2. 라이브 무대와 각종 행사, 그리고 콘서트의 혹사의 전설 김경호
관련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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