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은 고요함 속에서 태어난다.

그 고요함이 익숙해 진다는 것은, 다시 태어났던 곳으로 되돌아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나는 언제인지 모르게, 고요함이 익숙해져가고 있다.

내 나이는 젊다면 젊은 나이이지만, 

나는 인생을 너무 빨리 깨달아 버렷다.


(난 이미 돌아갈 수 없는 강을 건넜다. 파리의 세느강에 한 번 가보고 싶다.)


세상은 아름답지 않기에, 더욱 더 늦게 깨달을 수록 삶에 대한 욕망이 강하다.


그 뜻은 나는...

삶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욕심과 목표가 약하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이렇게 변해버린 내 모습에 의아해 한다.

하지만 난... 변했다.


사람들의 추악하고 더러운 모습과 이기적인 세상의 모습은 

내가 숨쉬는 이 순간을 콱 막히게 해 버린다.


돌아가기엔 너무 멀리왔고,

계속 나아가기엔 앞길이 너무 멀다.


그래서 잠시 쉬어본다.


그것도 좋겠다.

조용히 이 강 한가운데에 배를 세워,

밤에는 하늘의 별을 보고,

새벽에는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잔잔히 흐르는 이 강의 흐름을 조용히 느끼면서,

그렇게... 그렇게...

눈을 감는 것도 좋겠다.


너무 빨리 노를 저어 오면서,

놓쳐버린 것들이 너무 많다.


더 이상 놓치고 싶지 않다.

태초에 존재했던 인생,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인생은 아름답기에 주어진 것이다.

그 순수한 아름다움을 더럽힌 것은 나와 인간들일 뿐.


돌아갈 수 없기에 

나의 삶은 온전히 순수할 수 없겠지만,


지금이라도 인생 그 순수함을 즐겨 보려고 한다.


2014년 5월 30일. Written by A


 

 

 

저 때 썼던 글 처럼, 


밤에는 하늘의 별을 보고,

새벽에는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잔잔히 흐르는 세월의 흐름을 조용히 느끼면서


그렇게 살고 있다.


세상 사람들은 나를 이상하게 볼 수도 있고, 

의아하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상관없다.


난 그냥 지금의 나를 살고 있을 뿐이니까.

다른 사람이 아닌 그냥 현재의 나 말이다.


Written by Kavin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