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52



매매일지 기록시간 2017년 11월 21일 새벽 3시 25분


새벽에 매매일지를 적는다.


앞으로 좀 새벽에 안자도 될 것 같다.


왜냐하면 오늘 사고를 하나 쳐서 말이다. 


아무튼...


레드로버를 완매도 했고, 수익 실현했다. 


주식 연구소 51에서 분할매도를 했었는데, 오늘은 그냥 완매도 해버렸다.


완매도의 이유는, 결국 나는 주식연구소의 종목들 중에서, 레드로버를 가장 자신 없어 했기 때문이다.


자신 없으면 커트 한다.


그게 나의 철학이다.


실현 손익 결과를 보자.


(개고생했던 레드로버로 7.30%의 수익률로 72,000원 가량의 수익을 실현했다.)


레드로버의 주가는 상단에 큰 갭이 있기에 주가가 더욱 상승하여 매꿀 수도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도 있겠지만,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의 철학은, 자신없으면 포기한다 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철학은 주식을 오랫동안 하기 위함이다.


 

 


자신 없는 것에 무리수를 두지 않는다.


그럼 주식 연구소 누적 실현손익 결과를 보자.


(레드로버는 기존의 분할매도한 수익과 합쳐서 109,278원의 총 수익을 실현했다. 상계해서 수익률을 계산한 결과 4.15%의 수익률이 나왔다.)

(주식 연구소의 누적 수익은 147만원 가량이 되었다.)


드디어 똥을 하나 치웠다.


흐흐흐.


똥쟁이 케빈.


Written by Kavin


(야. 주가가 더 올라가면 어떻해? 너 그럼 좌절하는거 아니야?)


내가 주식 초보냐?


논리성과 합리성은, 나의 주식 멘탈을 지켜주는 최고의 무기지.

올라가던 말던 상관안해.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