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 주식초보들이 공부해야 할 필수 분야



주식에는 다양한 지식들이 존재합니다. 전기, 전자, 화학, 생물학, 의학, 재무, 회계, 경제학, 경영학 등등 수 없이 많은 지식들이 존재하고 실제로 사용 됩니다.


인간이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위의 수 많은 분야의 학문과 지식들을 습득할 수 없습니다. 

주식에 관련된 책들이 많은 이유도, 주식에서 사용되는 학문들이 많기 때문에 이야기를 풀자면 한 도 끝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수많은 정보의 바다 속에서, 결국 우리는 몇 가지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모두 공부할 수 없고, 모두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식초보들이 최우선적으로 공부해야 할 선택지를 크게 3가지로 잡았습니다.


첫째. 차트 공부 (차트학)

둘째. 재무 공부 (재무학)

셋째. 수급 공부 (수급학)


위의 세 가지 분야 역시도, 아니 그 중 한가지 분야 자체만으로도 그 범위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결국 여러분들이 위의 모든 것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각 분야 중 에서도 가장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내용들에 대해서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주식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더 다양한 분야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위에서 언급한 세가지의 항목은 공부를 할지 말지 고민하고 선택할 여지 조차 없는 분야 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여러분들은 위의 세가지 항목에 대해서 하나 하나씩 함께 공부하시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위의 필수 분야 세가지에 앞서, 여러분들이 가장 먼저 알아야할 분야가 있다면


넷째. 주식 자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입니다. 주식 초보 여러분들이 의외로 위의 세가지의 필수 항목들은 공부하지만 실제로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자체에 무지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주식에서 필수적으로 공부해야할 4가지)


그래서 스탁북 novice low 에서는 여러분들에게 네번째인


“주식에 대한 기본적 지식”


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 해나갈 것 입니다.


이 책에서는 “주식 기본학” 이라는 이름으로 지칭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글은

KAVIN'S STOCK BOOK (novice low) - 케빈의 주식책 (초초보자를 위한)

의 초안의 내용이며, 차 후 순서나 내용이 수정되거나 삭제 보완될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무단 복사나 사용은 금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