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입니다.

오늘도 만나서 반가워요.^^

 

중국원양자원에 대해서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릴 필요는 없는데...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신 것 같아서 오늘도 핫 주식 이슈 카테고리에 글을 올립니다.

(오예!)

 

여러분들이, 제 말투?(글투?) 를 보시면서 제 글을 좀 가볍게 읽으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저는 주식에 관련된 글들은 진지하게 적습니다.

(장난 삼아, 인기 끌려고 글을 적지 않는다는 소리에요.)

 

제가 생각하는 것이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머리 속에서는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중국원양자원 공시가 떴군요? 2016년 8월 25일.

한국인 사외이사가 퇴임 했다고요. 뉴스를 한 번 볼까요?

 

 

채기섭 사외이사라는 분이 퇴사를 하셨군요. 일신상이라는데... ...

뭐 그렇겠죠. 뭐.

어짜피 중국원양자원 뉴스는 반은 믿고 반은 버리면 되니까요?^^

 

그리고 다행히도 새로운 사외이사를 바로 선임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김진섭 씨라고 하네요?

(중원은 이름 끝이 섭으로 끝나면 좋아하나 보군요? 희한해...흐흐)

 

일단 지금 포지션이 상당히 애매한 포지션입니다.

 

제가 지난 핫 주식 이슈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세력의 주가를 올리는 힘이 생각보다 약하기에, 최근 고점에서 어느정도 털고, 그 턴 금액으로 다시 주가가 빠지면 받쳐잡으라고 말씀드렸죠?

(차후 중급기술 강의를 할 기회가 된다면 그 때 설명을 했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그냥 패스.)

 

제가 드린 조언을 실행하신 분이라면 지금 상당히 유리한 포지션을 잡으셨을 테고, 그냥 홀딩 하신 분들은 이래 저래 좋지 않은 상황일 뿐입니다.

 

차트를 볼까요?

 

 

사실 차트상으로는 별로 분석할 만한 것이 없습니다. 제가 거듭 강조드리지만, 중국원양자원은 현재 차트로 주식하는 영역이 아닙니다.

 

수급을 볼까요?

 

 

개인들이 엄청나게 샀군요. 샀다기 보다는 엄청나게 물렸네요.

이제, 지옥행 열차 타실 준비 되셨나요? 과연 저 개인들을 모두 끌고 주가를 올릴 가능성이 높을까요? 아니면 저 개미들을 다 털어서 죽여놓고 갈 확률이 높을까요?

 

여러분들이 세력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제가 직전 핫 주식 이슈 블로그에서 중국원양자원을 논하면서 만약 중원이 이 종목의 주가를 올리더라도 결코 쉽게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지금도 변함 없습니다. 결코 쉽게 올려서 남 좋은 일 시킬 생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대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일단 오늘의 사외이사 해임 뉴스는 제가 볼때는 페이크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즉 악재를 가지고 주가를 단기적으로 올리는 작전을 의미합니다.

일단 악재를 띄웠으니, 개미들은 심리적으로 위축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내일 주가를 빼게 되면 개미들이 물량을 내어 놓겠죠. 그럼 그 물량을 세력들이 먹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명한 투자자라면 오늘 종가보다 주가가 빠지면 매수를 하겠지요. 그리고 단기적으로 매수한 금액으로 단타를 치고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에게 그러한 단타를 치라고 권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종목이 "상장폐지"를 언제든 당할 수 있는 관리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원양자원은 언제 상폐를 당하더라도 이상할 것 없는 종목입니다.

 

그런데 수급을 보시면, 저렇게 신규로 입성하신 개인 투자자 분들을 보니, 어처구니 없을 뿐입니다. 저 물량은 다시 주식을 산 물량이 아니라, 새로 산 물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개미들이 도박성으로 들어왔다는 뜻이지요. 도박의 끝은 지옥입니다.

 

제가 볼 때 도박 단타꾼들을 한 번 지옥으로 보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가를 폭락시킬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지요.

(즉 단기적으로는 올릴 가능성이 있지만 약간 중기적으로는 하락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주식을 도박처럼 하는 사람들은 이 주식판에서 영원히 존재하는 법.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아무튼 지금 물려 계신 분들은 상당한 고생을 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저의 예측이 무조건 맞는 것은 아니지요. 당연히 많이 틀려요.

다만 합리적인 투자를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들 결과가 긍정적이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빌어요!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같은 금액으로 매수를 했고, 같이 물려 있더라도

어떤 사람은 모든 본전을 찾고 나오고,

어떤 사람은 많이 잃고 나오는 곳이 주식판이야.

무작정 기다리기만 하는 초보짓은 하지 말라고.

추가 매수할 금액이 없어도, 어려움 속에서 빠져나올 수 있어야 되.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되어요!^^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