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이번에 우리기술투자가 카카오스탁이 운영하는 "두나무" 라는 기업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설립한다고 하면서 주가가 폭등을 하고 있는데요.


드디어 처음으로 9월 25일 종가 -12.60% 를 기록하면서 첫 조정에 들어갔습니다.


여기서부터 그동안 승승장구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던 우리기술투자 종목의 주주분들 사이에 의견이 대립되기 시작하는데요.


어짜피, 이 기업의 차트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를 끌어올렸기 때문에, 과연 이 재료를 언제까지 끌고 갈 것이냐라는 세력의 의지에 따라 그 방향성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짜피 재료에 의해서 과대평가가 되어있는 우리기술투자 종목에 대한 차트의 기술적인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기술투자 차트 분석


 

(우리기술투자 차트는 분석하기에 쉽지 않은 차트이다. 매집 포지션이 분석하기에 다소 애매하다. )


우리기술투자는 분석하기에 쉽지 않은 종목이었던 만큼, 상대적으로 우리기술투자 종목으로 큰 수익을 내고 계신 분이 과연 몇 명이나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즉, 수익을 내신 분들은 지금까지 많았겠지만, 지속적으로 홀딩하면서 큰 수익을 내신 분이 얼마나 있겠느냐는 물음표이죠.


쉽지 않은 차트입니다.


일단, 우리기술투자 차트의 맥점은 대충 2830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어제 장대음봉으로 주가를 밀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지금 추세가 깨졌다 안깨졌따를 논하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오늘 종가가 2830원 위에서 안착이 되서 마무리 된다면, 아직 추세는 끝나지 않은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가를 강하게 쳐올렸지만, 내릴 때도 다소 강하게 내리 꽂은 형세인데요.

그래서 지금 세력이 이탈할 가능성에 대해서 어떤 방향에 우위를 두고 예측하기에는 애매합니다.


그래서 캔들을 하나 더 지켜봐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주가가 만약에 2830원 아래에서 시작해서 주가를 아래로 강하게 빼게 되면, 또는, 2830원 위에서 살짝 올렸다가 아래로 큰 폭으로 주가를 빼게 되면, 아무래도 파동의 힘이 약해졌다고 점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우리기술투자 종목의 차트상 맥점, 즉 종가로 지지해줘야 할 포인트는 2830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 기타 분석 


 

한국거래소에서 우리기술투자에 대해 두차례나 조회공시 요구를 했지만, "현저한 주가 급등을 가져올 중요한 경영상 변동사항이 없다." 라고 답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공시요구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을 했었습니다.


조회공시 요구에서 "잘 모르겠다." 라는 방향의 답변은 주식 시장에서는 부정적으로 해석되지는 않는 편입니다. 누가 봐도, 우리기술투자의 주가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른 것으로 추정할 수 있지만, 그것이 객관적인 이유라고 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이제 추세의 변곡점에 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기술투자는 추세적으로 보았을 때, "결국 조정을 받을 차트"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정을 받기 전에 매도를 하고 탈출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눈치 싸움이 되겠죠.


우리기술투자는 상당히 불안정하게 차트를 올렸습니다.


이런 차트의 특징은 보통 "급등 다음에는 급락이 온다." 라는 명언이 잘 적용되게 마련이죠.


2017년 9월 26일 위험을 무릎쓰고 캔들을 하나 더 보거나, 아니면 적정 수준에서 매도하고 탈출하느냐의 결정 차이 라고 생각합니다.


주주 여러분들은 마음의 준비가 되셨나요?


이런 종목에 대응할 때는, "미리 어느 정도의 큰 그림은 구상해야 한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장이 시작하고, 지켜보기 보다는 이미 마음 속에는 어느정도 선까지는 위험을 감수하고 홀딩하겠다 또는 매도하겠다라는 판단이 서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보면서 결정한다고 하면, 결국 짧은 순간의 판단을 할 수 밖에 없고, 매매의 결과에 후회가 남는 법입니다.


아무튼 2830원 이 맥점이라고 보이며, 이 위에서 주가가 노느냐, 이 아래에서 주가가 노느냐에 따라 대응방법이 바뀔 듯 싶습니다.

 

 

◎ 맺음말


 

요즘 벤처케피탈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듯 싶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중소기업이나 벤처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고 말이죠.


쉽지 않은 종목에서 매매를 하면서,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께 축하 드리며, 이제 추석 전인데, 기분 좋은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우리기술투자도 좋은 투자 결과가 나왔으면 합니다.


재미있는 종목이군요.


기업의 자산은 매우 작은데, 시가총액이 현재 평가로는 상당히 큰 종목이 되었으니까 말이죠.


그런데 만약, 제가 이 종목을 현재 보유중이라면, (실제는 없지만) 이런 상황의 차트에서는 만약 오늘 기술적인 반등을 준다면 일단 매도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쫄릴 것 같아요. 


제 판단력의 수준은 거기까지 입니다. 


성투하세요!


이상 우리기술투자 종목 없는 쫄보 케빈이었습니다.


오우...차트 어렵네.

쉽지 않다.

일단 오늘 만들어질 캔들의 모양이 중요할 것 같아.

분석 좀 해보려고 했는데

막상 하려고 하니 신의 영역이네....

(쫄리면 뒈지시던지.)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