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이제 추석 연휴가 시작이 되네요!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요.


전 뭐 추석때 크게 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도 조금 재정비하고, 이것 저것 하면서 시간을 보낼 예정이에요.


이번시간에는 웹젠이라는 종목에 대해서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블로그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제가 "웹젠 빠돌이" 라는 것은 잘 아실텐데요.


저는 웹젠 종목을 매우 많이 매매했었죠.


(주식 연구소에서 웹젠으로 무려 5번이나 매매를 했었다.)


웹젠 빠돌이라서 죄송합니다. 그럼 한 번 분석을 시작해 볼까요?

 

 

1. 웹젠 차트 분석


 

(웹젠의 차트는 매우 정석적으로 기술적 반등을 하고 있다. 차트의 롤링 자체가 그리 위험해 보이지 않는다.)


웹젠은 코스닥 종목이기는 하지만 상당히 느린 종목이었죠. 그래서 많은 주식투자자들을 괴롭히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요.


이 종목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나름 끈기가 필요할 것이라고 봅니다.


즉, 너무 단기적인 캔들의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보다는 "돌부처" 마인드로 그냥 그런가 보다 하면서 홀딩을 하는 것이 유리한 차트 입니다.


기존 매수자 분들께서는 전체적인 차트의 추세로 보아 홀딩을 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보며, 신규 입성자 같은 경우는 적당히 분할매수 전략으로 접근하신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차트라고 생각됩니다.


차트가 큰 기복없이 가고 있기 때문에,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목표가는 대략 35000원 선까지 일단 보고 있습니다.


수급돌파매매를 하기에도 그리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2. 웹젠의 재무와 기타 분석


 

웹젠은 재무적으로 그리 위험한 종목은 아닙니다.


또한 이 종목이 저평가 된 종목도 아닙니다.


게임주들의 특징이지요. 지적재산권을 중심으로 하는 회사들은 어짜피 재무분석이라는 것이 애매모호 합니다.


그래서 게임주 같은 경우는 재무 안정성 분석을 통해서 회사에 큰 위험이 없느냐만 판단해줘도 효율적입니다.


웹젠은 일단 기본적으로 재무적으로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자세하게 분석하지는 않겠습니다. 재무적으로 딱히 볼 필요 없다는 뜻 입니다.


그리고 올해 내로 MMORPG인 아크로드를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아크로드는 사실, 과거에 한 번 망했던 게임 아닙니까? 제가 뮤를 좋아했었던 게임 팬인데요. 아크로드는 뮤의 인기를 대체할 게임으로 웹젠에서 개발했던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그 때 폭망했다고 알고 있는데요... 뭐 제가 잘못알고 있으면 잘못알고 있는 것이겠지만.


인기없는 게임 맞죠? 현재 이 게임이 존재하기는 하나요?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세계관이 발표되었다. 그러나 솔직히 기대가 되지 않는다....)


뮤오리진은, 뮤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어찌보면 흥행보증수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크로드는 흥행보증수표가 아닐 가능성이 높겠죠?


성공 가능성은 알아서들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렇게 높이 사지 않습니다. 


그리고 웹젠의 수급은 좋은 편입니다. 아무튼 웹젠이라는 관심종목으로써 앞으로 지켜봐야할 종목이 될 듯 싶습니다.

 

 

3. 맺음말


 

웹젠 매니아인 저는 어쩌면 최초 매수가가 최적의 매수타점이 되기를 바랬으나, 한 번 놓쳤었고, 그 후에 중간쯤에서 사서 20%의 수익을 냈었습니다. 


웹젠의 기업 성장성 모멘텀이 크냐고 묻는다면, 저는 그리 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웹젠을 주목하는 이유는 "기술적 분석"의 이유가 더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술적 모멘텀이 당분간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웹젠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지요.


웹젠 주주분들은 좋은 결과가 있으셨으면 합니다.


파이팅 하세요!

(웹젠이 좋다는겨?)

기업이 좋다기 보다는 주식 투자하기에 상황이 좋다는 거지.

(아크로드 어웨이크에 기대하지 않는단 소리야?)

난 기대하지 않아. 

(그런데도 넌 또 웹젠을 매수하겠다는 소리야?)

흐흐흐....

또 사야지.

솔직히 지금 매수해도 문제는 없어.

(그런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리스크 때문에 그렇지.

수익을 내고 나오는 것 자체에는 큰 어려움은 없다고.

어떻게 하면 얍삽하게 먹고 나오나 하는것인데....말이야...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