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이에요.


제가 그래도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보니까, 방문자수를 보게 되는데요.


사실, 제 블로그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끌만한 제목들도 아니고, 그런 자료도 별로 없어서, 주로 검색이 되는 경우들이,


"곁다리 방식"


으로 검색이 되요. 이 뜻이 무엇이냐면, 가끔, 검색어를 좀 복잡하게 치시는 분들의 검색어 속 단어가 제 글 속의 단어와 일치가 되서 검색이 되는 것이죠.


제가 제목을 좀 잘 못뽑아내요.


흐흐...아직도 블로그 초보랍니다. 


그런데, 최근에 방문자수가 1/3 으로 확 줄어든 것이었어요. 단 하루만에 급격하게 떨어져서, 그냥 하루만 그렇겠거니 했는데, 계속 그렇게 유지가 되더라구요...


방문자수가 감소하게 된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제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글을 적은 것 " 때문이었어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가 압도적인 국민 여론. 그러나 나는 문재인 대통령 경제정책에 대해서 지지하지 않는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어떤 감정이 있지도 않다. 다만 경제에 관련된 문제에서만큼 비판하고 싶다.)


제가 요즘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 비판하는 글을 좀 적었던 것은 사실이에요.


왜냐하면, 저는 사회주의적 공평한 분배보다, 자유시장경쟁체제를 더 지향하기 때문이에요.


물론 사람들마다 의견 차이는 좀 있겠죠. 


자유경쟁체제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식도 하는 것이고, 사회주의가 아닌 자본주의를 좋아합니다.


제가 만약, 평등과 분배를 좋아한다면 주식매매를 할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문재인 대통령의 강한 복지주의 정책과 부의 분배 정책, 재벌 표적 수사 등에 대해서 저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요.


그런데, 이런 문재인 대통령에 관련된 모든 글들의 검색이 하루아침에 모두 안되기 시작하는거에요.


그러니까 방문자수가 확 떨어지게 되었죠.


참 재미있지요?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 비판하는 것이 과연 잘못일까요?


 

 


아마도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신고를 한 것일 수도 있겠구요. 달빛 기사단인지 뭔지...


뭐 상관없습니다만,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적폐인가요?


좀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욕을 쓴 글도 아니고....


욕을 쓰고 싶을 때는 그냥 XX 라고 적었을 뿐인데...


네이버뉴스 댓글도 그렇고, 포털사이트들의 댓글 공감수 조작도 한때 많이 심하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역시나 드루킹 이라는 같은 댓글 조작 범죄자가 존재했었죠.


(나는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 댓글 조작 혹은, 집단적인 좌표찍기 여론 조작, 댓글조작 문화가 있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었다.)

(아니... 바보가 아닌 이상 포털사이트를 이용하고, 그곳의 뉴스를 보는 대부분의 국민이라면 모두 직감하고 있었을 것이다.)

(말이 안되니까 말이다...)


우리나라는 점점 표현의 자유가 사라지는 것 같아요.


아마 제가 쓴 글들이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마도 사람들은 "사람들은 통계수치 80% 처럼 문재인 대통령을 모두 지지하는구나!" 라고 착각을 하겠지요.


정도를 넘어서는 욕설을 하거나 사람 자체를 비하하는 글을 쓴다면 모를까, 그런것이 아닌데도 검열을 해서 차단한다면, 과연 인터넷 속에서 검색되고 공개되는 사람들의 의견들이 사실과 현실에 부합할까요?


저는 통계수치를 보면,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어를 단속하고 차단함에 있어서 그 기준이 모호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정치권력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또한 댓글 조작이나 공감수 조작에 대해서 단속의 수준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일정부분 용인해주는 부분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드루킹 같은 사람이 우리나라 최고의 포털사이트에서 댓글 조작을 하고 다니겠죠.


우리나라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 비판하면 검색에서 제외되나요?.


이재용 부회장을 적폐로 보고 감옥에 보낸 후, 인도의 삼성공장 준공식에 가서 이재용 부회장에게 인사를 받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에 대한 모순적인 모습에 대해서 비판적인 글을 적은 것이 과연 잘못일까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저는 잘 알게 되었어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판글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포털사이트에서 필터링을 하거나 혹은, 그것만 필터링할 수 있도록 신고하는 "집단" 이 있다는 것을 말이죠.


제가 글을 쓸 때 사용하는 문체나 어휘의 수준이 심하게 공격적인가요?

이게 심해요?+_+;;;


솔직히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판글 자체에 대해서 필터링을 하신 것은 아닐까요?


제가... 비판의 수준을 넘어선 비난, 비하의 글이나 댓글 몇 만개 하루만에 찾아내볼까요?

전 자신있는데.


비난이나 비하는 그 사람의 외모를 비하하거나 행동 말투 자체, 즉 그 사람 자체에 대해서 근거없이 부정적으로 말하는 것이 랍니다.


기존의 행동을 근거로, 그 사람의 과거 행동에 대해서 비판하는 것과 잘 구분해주세요.


오히려 더 표현의 자유가 없어지는 나라가 된 것같아요.


전문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의견에 반대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을 신고하는 집단도 있는 것 같고 말이죠.


그 가운데에서 포털사이트가 중심을 잘 지켜주기를 바랍니다.


Written by Kavin


나도 타겟인가...


하긴...


공격적인 페미니즘에 반대하고,

사회주의적 부의 분배를 반대하니까.


지금 우리나라의 물들어 있는 분위기에서 소수의 입장일 수도 있겠지...


다수가 정의인 세상에서...


난 인간 자체를 찬양하지 않는다.

인간은 잘한 일도, 못한 일도 행하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통령을 찬양해야 이시대의 참된 국민인가?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