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이에요.

 

아우... 요즘 한진해운 사태때문에 주식 시장이 이만 저만 아니죠?

(한진해운 주주분들이 아니어도, 적어도 한진해운 법정관리 사태정도는 아셔야겠지요. 세상 돌아가는 것은 아셔야 하니까요? 흐흐)

 

한진해운 관련 글을 올릴 때마다 항상 부정적인 글을 올리게 되서 저도 힘들고 지쳤는데, 오랜만에 다른 종목으로 고개를 돌리니 무엇인가 마음이 편해지네요. 그러나 이번에 다룰 종목도 만만치 않은 종목이네요.

 

"중국원양자원"

 

요즘 다시 주가가 회생하고 있네요. 가끔 댓글로, 중국원양자원 주주분들의 걱정 어린 댓글들이 올라올 때가 있는데요. 뭐, 제 답은 하나 입니다. (이러나 저러나...말이죠.)

 

 

 

제가 지난 글에서 승부처라고 말씀드린 최후의 격전지를

 

"1,320 원"

 

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주가가 이 곳을 치지 않고, 최근에 계속 상승을 하고 있군요?

 

참고 블로그 링크

http://kmisfactory.tistory.com/100

 

오늘 주가의 기세가 상당히 강했습니다.

 

 

 

노란색 원으로 체크 된 부분이 오늘의 주가 상승 부분이군요. 생각보다 추세가 아주 강합니다. 원래 오늘 쯤은 시들시들 해졌어야 되는데 말이죠. 거기다가 시간외에도 많이 올랐네요?

 

 

솔직히 이제부터 예측 불가하다고 봅니다. 이 정도까지 추세가 올라왔다면 제 생각에는 시동은 걸었다고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속임수를 주고 올리느냐, 아니면 바로 올리느냐 싸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결국 올리겠다는 의지로 생각됩니다. 다만 내일 봉 하나를 더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내일 봉의 모양과 색깔에 따라서 중국원양자원의 미래가 결정된다고 봅니다.

 

 

 

오늘 중국원양자원이 200억 수산물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뉴스가 떴네요. 솔직히, 중국원양자원 정도의 회사 규모 대비 어느정도 괄목할만한 계약입니다. 그리고, 거의 근 1년 동안 호재 다운 호재가 없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뜨는 호재 입니다.

 

그런데,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너무 티가 나게 움직인다."

 

이것 입니다. 원래 수급이란 속임수를 써가면서 붙어야 하는데, 지금 수급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외국인들이 너무 대놓고 사고 있습니다. 봐라. 이런 것 같지 않습니까?

(제가 그리 좋아하는 수급은 아닙니다.)

 

이제부터 머리싸움인데, 제 생각에는 페이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즉, 이번에도 올리는 척 하면서 결국 주가를 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지금 이 물량으로 주가를 움직이기에는 제 생각에는 외국인들이 너무 모험수 라고 봅니다. 기관들도 최근에, 180,000 주 정도 들어왔지만 겨우 이정도 물량은 세발의 피 입니다. (별다른 의미 없다고 봅니다.)

 

결국 외인인데, 외인의 물량이 이정도로는 힘을 발휘하고 힘들다고 봅니다. 즉 수급으로 훼이크를 주고, 다시 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 만약에 중국원양자원에 신규로 진입을 하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이전 중국원양자원 블로그에서 말씀드렸지만, 중국원양자원은 신규주주 분들의 영역이 아닙니다.

 

어짜피 이 종목에 큰 돈 못들어가십니다.

그럴 거면 괜히 푼돈 가지고 이 종목 접근해서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 다른 좋은 종목들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저는 제가 언급드린 격전지가 되기 전까지는 이 종목에 접근할 생각이 없습니다.

다만 만약 제가 주주라면, 내일 시초가에 일부 매도를 하고, 그 매도한 금액을 가지고 차 후를 꽤할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여기서 박스권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파란색 영역처럼 말이죠. 그래서 파란색 영역에서 계속 매집전략을 펼치면서 최후의 한방을 노리는 것이 만약 고점에 물린 주주분들이라면 가장 유용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에 저라면 그렇게 할 것 입니다.)

 

물론 여기서 바로 날아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진정한 눈치싸움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함부로 어떻게 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의견을 내기도 조심스러운 종목 같습니다. 저는 단지 안전하면서 합리적인 방법을 말씀드리는 것 뿐입니다. (손실이 날 것을 감안하고 말이죠.)

 

과연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주주분들은 어떤 전략으로 대응을 하실 것입니까? 제가 이전 글에서도 적었지만

 

"같은 가격에 같이 샀어도, 누구는 잃고, 누구는 돈을 번다."

 

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세력만 매집을 하는것이 아닙니다. 매집은 돈이 많다고 매집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신의 가호가 함께 하시길 빌어요!

중국원양자원 주주분들, 고생이 많으신데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난 말이야.

대응할때가 제일 재밌더라.

그 때 부터가 진짜 잔머리 대결이거든. 흐흐

그런데 중국원양자원은 감사의견 거절까지 떴잖아.

단 한번이야.

주식이 끝나는 건 말이야.

신규투자는 하지마.

기존 매수자는 같이 기도하자.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되어요.^^!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