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73



매매일지 기록 시간 2017년 1월 6일 오후 6시 15분


삼성물산을 손절치게 되었다.


사실, 손절을 쳐야할 이유는 없었으나, 내가 지난 주식 연구소 71에서 이야기 했듯이, 난 어쩔 수 없는 손절을 쳤었고, 삼성물산 역시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두려워서가 아니라 어쩔 수 없다라는 표현이 가장 정확하다.


그래서, 새해에 투자금 자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선을 하겠다고 다짐을 하기도 했었다.


삼성물산은 아무튼 어쩔 수 없는 손절을 쳤다.


(삼성물산은 -2.61%에서 -13,643원의 손절을 쳤다. 메지온 같은 경우는 나의 과거의 거의 2년전 똥처리 종목 중에 하나임으로 주식연구소 결과에 반영하지 않는다.)


반면 동국S&C는 반매도 수익을 실현했다.



(동국S&C는 3.40%의 수익을 실현하면서, 반매도 했다. 이 종목 역시 어쩔 수 없는 반매도 였다....)


동국S&C는 반매도 하고 싶지 않았으나, 현실상 어쩔 수 없었다.


깝깝하지만....


올해에는 자금난을 해결해보자. 절약하면서 살고 말이다.


누적 실현수익 결과를 보자.


(지금까지 매매회수는 총 51회이며, 이중 3번의 손절을 하였다. 그리고 12건이 매매중이다.)


할 말 없다. 


천천히. 꾸준히.


Written by Kavin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