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25


 

매매일지 기록시간 2017년 8월 17일 오후 3시 49분


KM350 기법으로 매수했던 웹젠을 일단 수익실현했다.


주식 연구소 이야기 24에서 기록했던, 6개의 종목 중 웹젠을 먼저 수익 실현 한 것이다.


그렇다면 5개의 종목이 현재 매매중에 있다고 보면 되겠다.


그럼 일단 현재 진행상황을 보자.


(현재 매매중인 종목은 5개 종목이 남았다. 중요한 것은, 이 종목에서 이유를 불문하고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다.)


현재 상황이 이러하다.


5개 종목이 현재 매매 진행중이다.

 

 

확실히 이렇게 주식연구소에다가 글을 적으면서 분석을 하면서 계획적으로 매매를 하다보니까, 훨씬 긍정적인 겨로가가 나오는 것 같다.


주식 초보들도, 한 번 이런식으로 자신의 매매를 기록하면서 즉, 매매일지를 적어가면서 해보는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나 역시도 이런 매매일지를 제대로 적어 본적은 없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이런식으로 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지속적으로 매매일지를 적어나갈 계획이다.


오늘 웹젠의 수익 결과를 보자.


(웹젠으로 벌써 몇 번째 수익인가?)


먹고 또 먹고.


벌써 웹젠으로만 몇번째 수익중인가. 역시 KM350 기법을 사용하다보니까, 수익률은 1%로 끊지 않는다.

오늘도 4%의 수익이 났다.


이런 추세매매의 매력에 한 번빠지면, 계속 추세매매를 하게 된다.


여러분들도 조금씩은 느끼는 바가 있기를 빈다.


현재 18번의 매매를 했다.

그 중에서 현재 수익의 결과가 나온 회수는 13개 이다.


일단 18번 13승은 기본으로 했다고 보고, 앞으로의 결과에 따라서 승률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매매를 보면서 신기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나 역시, 지금까지는, 매매를 할 때, 어느정도 추세를 보고 대충 매매를 해왔다.

그러다보니까, 너무 초반에 물리는 경향도 많았다.


그러나, 마음을 바꿔먹었다.

 

 

이제 주식 경력이 2년을 넘은 해이고,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주식 초보들과는 확실하게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부터는 어떤 매매이든지, 이런식으로 침착하게 매매를 할 계획이다.


결국 추세매매를 하기 때문에, 대략 1년반에서 2년 안에는 나의 매매에 대한 결과들이 긍정적으로 나오는 경향들이 많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들고 있다보니까 상대적인 압박감도 상당했던 것 같다.


물론, 주식으로 돈을 잃지 않고, 지금까지 수익은 내왔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주식연구소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시뮬레이션을 하고, 매우 체계적으로 매매를 할 계획이다.


나는 주식 중수다.


이런 매매의 결과들에 행운은 따를 수 있다.

하지만 행운은 절대로 100%가 아니다.

행운은 30%다.


Written by Kavin

(다른 종목들은 어떠헥 할꺼야?)

다 전략이 있지. 걱정할 것 없어.

(SG&G 가 KM350 기법이냐?)

응. 난 저종목은 떨어지면 계속 살꺼야.

(하긴...운이라고 하기에는 수익을 내고 있다는게 신기하기는 하다....)

나는 주식 중수다.

아자!

(까불다가 당하는게 주식이란거 모르냐?)

말은 이렇게 하지만, 난 겸손하다고~.

겸손이라는 것은, 말로 겸손한게 아니야. 매매스타일에서 겸손함이 묻어나오는거지.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