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그냥 지난 저의 블로그 글들을 훑어 보았는데, 오타도 많고, 문맥이 맞지 않는 글들도 많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조금 반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아무리 그냥 스트레이트로 글을 적더라도, 한 번 글을 쓰고, 한번이라도 검수는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주식 초보분들의 최초 투자금은 얼마가 좋을까요?



1. 가장 비싼 종목 1개 쯤은 사야하지 않을까?


 

우리나라 주식에서 현재 가장 비싼 종목은 삼성전자 입니다.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롯데칠성 등의 종목들이 가장 비싼 종목으로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삼성전자가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무너짐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대세 상승을 보여줌으로서 1위 자리를 탈환 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주식가격은 "1주당 1,848,000 원" 입니다. 1백8십만원 가량 되는군요.


주식 초보로서 처음 시작을 하는데, 적어도 아무리 비싼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주식 1주 정도는 사야될 여력이 되야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일단 약 200만원 정도 이상은 되야겠죠?

 

 


 


2. 그래도 3개 종목 정도는 분산 투자 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주식을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매매를 해봐야 하고, 그리고 다양한 종목들을 매수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초기 투자금이 2백만원 정도면, 우리가 간단하게 자금 관리를 하기 위해서 1개 종목 당 1백만원 씩 투자를 한다면, 2개 종목 밖에 못하잖아요. 그렇다고, 70만원씩 한 종목에 투자하기도, 수치 계산하기에 애매하고 말이죠. 그래서 깔끔하게 1종목 당 1백만원 씩 3종목을 하려면 적어도, 300만원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3백만원으로 투자한다면 목표 수익률은?


 

주식 초보분들은, 1년 간 여러번 매매를 해보면서 솔직히 "본전만 유지해도 성공이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전을 유지한다는 것은 손실을 내기 쉽도록 만들어져 있는 주식 시장에서, 자금을 지킨다는 것 자체가 돈을 번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4. 결론


 

최초 주식 투자금은 3백만원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그 3백만원을 1년간 투자하고 연습하면서, 그 금액을 지켜낸다면, 아니면 오히려 수익을 낸다면, 어느 정도 주식투자를 할 준비가 되었다 라고 봅니다. 


한 번 도전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주식 초보 투자자분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너무나 성격이 급한 것을 보게 됩니다. 지금 21세기, 인터넷 세대의 사람들이 모두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만,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중에 하나가 "기다림과 침착" 입니다. 급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대다수의 초보 투자자분들은 절대로 돈을 쉽게 벌 수 없습니다.


꼭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기는 성질 급해서 투자했다가 호구짓 1년동안 한" 케빈이었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300만원도 큰 돈이라고...)

그렇긴 하지. 그래도 주식이라는 것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그정도 금액은 투자해야 하지 않겠어?

(흠... 알바 뛰러 가야 하나...)

열심히 알바 뛰어서 번 돈, 그냥 날리지 말고,

주식투자도 신중하게 하라고.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