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이에요.

 

벌써 중국원양자원으로만 몇 번째 핫주식이슈 블로그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렇죠?^^. 정말 다이나믹한 중국원양자원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계속 연재를 해봅니다. 좋죠?^^

(지난 중국원양자원 관련 케빈의 글이 궁금하시다면 핫주식이슈 카테고리의 글들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역시나 제가 말씀드린 1910 원의 전투를 벌였고, 역시 이 가격대에서 살짝 올랐다가 떨어뜨렸군요. 뭐 주식 좀 하신다는 분이면 모두 예상하신 부분이겠지만요.

(요즘 케빈의 다음검색률이 높군요? 헤헤헤)

 

자. 8월 2일 즉 오늘이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역시 분수령이 되었죠? 그럼 오늘의 상황에 대한 평가와 전략을 한 번 세워보도록 하죠.

 

일단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중국원양자원의 오늘의 수급이었어요. 잠깐 볼까요?

 

 

 

뾰로롱. 자 수급입니다. 윽 사진이 좀 작군요. 대충 보자구요? 헤헤.

 

기타외인의 수급을 보면서 제가 처음에 힘이 좀 약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오늘 드디어 대량 외인의 매수세가 들어왔습니다. 과히 엄청난 매수세에요. 이정도 수급이라면 큰 손이 들어왔다고 봅니다. 조막손에서 갑자기 큰 손이 들어온 것이지요. 유후!

 

저는 개인적으로 기타외인과 외국인의 수급을 서로 다른 패라고 보지 않거든요? 즉 둘은 한패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장화리라고 공시된 것은 아니지만 장화리의 아이들(?) 정도는 들어온 것 같습니다. 모두 한패이지요.

 

오늘은 제가 볼 때 "개미털기" 라고 보여집니다. 오늘 개인들이 어마어마하게 털렸죠? 자 지금부터는 개미들이 들어올 수 있는 구간이 아닙니다. 매도를 한 개인투자자들은 더 이상 무서워서 다시 들어올 수 없는 구간이라는 뜻이지요. 제 생각에는 오늘 홀딩한 전략이 비록 오늘 고점에서 팔지는 못했지만 좀 더 중기적으로 좋은 판단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차트와 수급상으로는 지금 일단 홀딩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분들도 그리 나쁜 포지션은 아닙니다. (중국원양자원이 상폐가 안된다는 가정하에.)

 

오늘정도의 수급이면 제가 생각할 때는 중기적으로 엄청난 폭등도 기대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물려계신 주주분들이 과연 모험을 거시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달려 있을 뿐 입니다.

 

일단 세력은 세력선인 1910 원은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매도를 하지 않았죠. 이 뜻은 중기적으로 크게 올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좋을 수 있지만 언제든 상폐를 당 할 위험성에 놓인 중국원양자원 종목에서 세력들이 모험을 해가면서 까지 계속 주가를 끌어올릴지는 역시나 미지수 입니다.

 

여기서 폭등이 쉽게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즉 주가를 올리더라도 계속 크게 흔들면서 올릴 것이라는 뜻이지요. 아마 내일 엄청나게 주가를 떨궈버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오늘 말씀드린 세력선에서 분할매도는 하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만약 그렇게 하지 않고 전량 홀딩하고 계신 주주분들이라면 모험을 하시겠다는 뜻이시겠죠? 그렇다면 끝까지 모험을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말그대로 모험이니까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흔들어 댈 것 입니다. 제가 세력이라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모험을 긍정적으로 본다면 말이죠.

 

 

 

상폐냐 폭등이냐의 갈림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가장 주의해야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시간외 거래정지"

 

입니다. 장중에는 쉽게 거래 정지를 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장중에 거래정지가 걸리는지 아시지만, 장중 뿐만 아니라 시간외 에도 상당히 자주 거래 정지를 당하고는 한답니다.)

가장 우려되는 것은 모두가 안심하고 한숨을 돌린 시간외 시간입니다. 즉 시간외에 거래정지를 시켜버리면 모두 다 한번에 지옥으로 가게 되는 것이지요. 시간외 거래정지라는 악재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고 있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도 아니죠. 그냥 그대로 당하는 것입니다.

 

시간외 거래정지가 없을 것이라는 것에 배팅을 하신분들은 그냥 홀딩전략입니다. 매도를 하신분들은 재입성 금지입니다. 단타정도는 노려볼만은 하겠습니다. 아무튼 도박입니다.

 

이 도박판에서 행운의 여신이 누구를 보고 웃을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꼭 알아두십시오. 여기서 수익을 낸다고 해서 그것이 자신의 주식 실력이 아니라는 것을 말입니다.

 

지금 중국원양자원을 들고 계신분들의 최선의 전략은 기도 뿐입니다.

가까운 교회를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새벽기도 좋네요. 새벽기도 한 번 나가시죠!

 

전 주주분들이 많이 안다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원양자원 주주분들이 꼭 멋지게 살아서 돌아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옛날 그 드라마가 생각나는군요.

 

"올인"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중원에서 웃으면서 나오실 수 있기를 빌어요.

여러분의 공감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클릭!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