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요즘 거의 핫 주식 이슈 코너는 거의 중국원양자원이 주인공이네요. 중국! 중국!

 

저의 지난 "핫 주식 이슈 카테고리" 를 보시면 중국원양자원에 대한 대응전략들을 적어드렸는데요. 대응전략이라기 보다는 그냥 제 생각이죠^^.

 

아무튼, 어느정도 예상대로 2연상을 쳤군요.

 

그러면 내일 만약 상한가를 치면,

 

1725원 * 약 29.5% = 약 2230 원

 

이 나옵니다. 제가 제시했던 상승 한계선을 넘는 군요. 이 뜻은 아마도 내일 엄청난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는 뜻이에요. 그러나 만약 내일 전쟁이 무혈입성으로 끝날 경우, 즉 치열한 전투 없이 그냥 주가를 시초가 상한가로 말아 올린다던가 그냥 상한가를 쉽게 치고 내일 종료가 되면 엄청난 연상 행진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내일 (8월 2일) 치열한 전투에서 만약 패배를 하거나 주가가 폭락을 하면 내일부로 끝날 확률이 크죠.

 

한마디로 내일이 엄청난 분수령입니다. 후... 중국원양자원 주주분들 긴장되시죠? 내일이 전쟁입니다. 내일 전쟁이 쉽게 끝나야만 유리합니다. 내일 중국원양자원이 쉽게 갭 상을 치면 의외로 중국원양자원은 엄청난 폭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수급을 보면 기타외인이 매입을 하였는데요. 기타외인은 누구일까요?

(혹시 장화리?)

 

 

 

 

보시다시피 기타외인이 10만주를 사드렸는데요. 그런데 이 주식이 그리 많은 주식이 아닙니다. 즉 이정도 주식은 언제든 쉽게 털어버릴 수 있고, 그리고 거래량 역시 약 2천만주로 그리 많은 것이 아닙니다.

 

즉 추측을 해보자면

 

"큰 세력이라고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보인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핫주식이슈 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정도는 물론 세력 수준은 되지만 생각마치 큰 세력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이 주식은 언제든 털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터는 것을 떠나서

 

"위에 있는 개미들의 물린 물량을 잡아먹고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인다."

 

라고 표현을 하고 싶어요. 개인들이 거의 2000원 대 위에 물려있으시잖아요? 그 뜻은 2000 원대로 주가가 올라가면 엄청난 물량 폭탄이 쏟아질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죠. 그래서 제가 1900 원을 제시한 것이기도 하구요. 2000원 매물벽을 뚫는 일이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일단 세력의 힘은 그리 쎄보이지 않거든요. 특히 이런 저가에서 매수를 하는데, 저가 매수량이 많지 않고, 또한 매도세 역시 강하지 않습니다.

 

즉 개인 투자자들의 생각은 이렇다고 추측할 수 있겠죠.

 

 

 

"1000 원에 팔 봐야에야 끝까지 가본다!"

 

라는 생각을 옅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쉽게 물량을 내놓지 않는 다는 것은 세력들도 주가를 올리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그렇다면 이정도 규모의 세력이라면 주가를 어느정도 올리다가 포기할 가능성도 있어요. 바로 그것이 내일 일 수 있습니다. 내일 까지 수익을 내도 대충 세력들을 100%의 수익을 내고 털 수 있으니까요. 간단하게 3일만에 100%를 먹고 나오는 것도 세력들 입장에서는 그리 아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나 그리 부담되는 금액을 때려 넣은 것이 아니니까요. 주가도 무척 싸구요.

 

2016년 8월 2일 부터, 진정한 중국원양자원의 생사가 걸린 날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해요. 주주분들도 이제 부터 정신 바짝 붙들어 매야 합니다.

 

그런데, 케빈은 주주분들에게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뭐라고 말씀드릴까요? 헤헤...

 

"일단 전략을 수립하십시오!"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느정도의 틀은 가지고 대응을 하셔야 후회가 없으세요. 내일 주가를 흔들어 댈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냉철한 전략이 필요해요. 전략이 맞던 틀리던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겠다!"

 

라고 가상의 시나리오를 짜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속에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시라는 이야기에요.

 

 

 

만약 케빈이 이런 상황이라면 내일 일단 긍정적인 양봉에서 분할매도를 통해 수익을 일부 챙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케빈의 기본적인 마인드는 만약 제가 이런 상황이라면 원금 탈환은 포기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원금 탈환을 포기하고, 긍정적인 수준으로 일부라도 찾자는 마인드로 대응을 할 것 같아요. 그거라도 감사하니까요.

 

아마도 2틀 째 연상으로 올라가는 중국원양자원을 보시면서 기존 주주분들의 마음이 많이 심난 하실 텐데요. 그리고 새로운 욕심도 생기실 것이구요.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얼마나 큰 돈으로 주식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전 앞서 핫주식이슈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내가 실패하고, 잘못된 판단으로 산 주식에 대해서는 냉정하게 욕심을 부리지 않습니다.

 

물론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그러나 정말 두렵군요. 결국 바닥부터 갭 상으로 올라갔고 결국 누군가는 이 지옥불에서 죽어야만 할 것입니다. 그것이 본인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바로 주식에서 수 많은 사람들이 나가 떨어져버린 이유 이지요.

 

이제 중국원양자원은 정식적인 투자라기보다는 도박장입니다. 도박장에서는 한 번의 실수로 모든 것을 잃게 만듭니다. 중국원양자원이라는 주식도 아마 그렇게 할 듯 싶습니다. 어짜피 이제부터 기존 주주들이 매도를 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혹 여 모르죠. 그 기존 주주들 역시 욕심을 부리며 팔지 않을 수도 있겠죠. 그리고 끝까지 본 전이 올 때 까지 기다릴 수도 있고, 어 떤 이는 물타기까지 하려고 들겁니다.

 

저는 그렇게 주식을 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제가 지금 1년간 초보지만 주식으로 수익을 몇천 씩 내면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어떤 분들이 그러더군요. 주식은 도박이라구요.

하지만 저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주식은 도박과 비슷하지만 도박과 같지는 않다."

 

라구요. 비슷한 것과 같은 것은 다른 개념이니까요. 아무튼 지금부터는 일부 씩 매도를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 까 생각해요. 물론 여러분들의 판단이지요. 전 도박에는 서툴러서요.

(케빈은 착해서...표정에 다 들어나요!! ㅠㅠ)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기도 뿐이네요.

 

기존 주주분들이 최대한 덜 피해를 보고 이 중국원양자원 사태에서 잘 빠져나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제가 바라는 가장 큰 부분이에요.

 

 

 

아무튼 만약 세력이 지속적으로 올리려는 계획일 경우

 

저의 예측으로는내일 일단 흔들어서 주가를 뺄 듯하구요. 그리고 나서 다시 주가를 올리는 전략을 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내일이 심리적인 가장 큰 저항선이기 때문에 일단 페인팅을 줘서 겁을 주고, 개미들을 떨어버리고 더 올리지 않을까 생각해요.

 

세력이 포기하고 나갈 계획일 경우

 

역시나 내일이 마지막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태여 더 많은 수고와 비용을 들여서 2000원 위의 강한 매물벽을 뚫을 필요는 없을 테니까요. 이정도에서 재미만 보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어떤 계획이든 8월 2일이 분수령입니다.

 

기도할께요. 그리고 뉴스를 꼭 계속 켜놓으세요. 상폐 관련된 불성실 공시에 대한 뉴스들이 뜨기 시작한다면 조금씩이라도 매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것 조차 "세력의 전략이야!" 라고 하기에는 지금 여러분들이 서 계신 곳이 벼랑 끝 낭떠러지이니까요.

 

기도할께요! 힘내세요!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8월 2일 중국원양자원 전쟁터에서 살아서 봅시다. 건승을 빕니다.

신의 가호가 있기를!

(호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되어요^^▽)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