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영진약품 같은 경우는 원채 덩치가 커지고, 시중에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핫 주식 이슈에서 따로 다루고 있습니다. 지난 저의 영진약품 관련 핫 주식 이슈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영진약품의 재료적인 모멘텀은 아직 살아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일단 지난 글을 읽지 않으신분들은 "영진약품"으로 검색을 해보시든지, 또는 아래 관련 링크를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 


영진약품 급등 후에 반등과 상승은 계속 될 것인가?


이 때 제가, 개미 밀집 구역에 대한 차트 분석글을 올렸는데요. 제가 생각할 때, 개미 밀집 구역을 지금 휘집어 놓은 상태이고,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는 상태 이기 때문에, 이제 부터 어느 정도 차트적으로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 사진을 다시 한 번 다시 가져와 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차트의 위치를 볼까요?



개미 밀집 구역을 이탈했다가 다시 말해서 개미들을 털어버리고, 다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추세 입니다. 

아무튼 이 정도 차트의 형세로 보았을 때, 개미들을 어느정도는 털어냈다고 보고 있습니다.


초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어디까지 주가가 오를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당분간은 상승세를 이루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판단하는 자세를 보면, 다소 우스운게, 차트 아래에 있는 스토케이스틱(stochastic)은 거의 고점을 찍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판단을 한다는 것이지요. 다시 말해서 저는 기본적으로 보조 지표를 거의 참고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저기다가 넣어놨어?)


폼나잖아요. 죄송합니다.


일단, 영진약품의 작년 실적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은 상태에서, 영진약품의 실적적인 미래를 예측하기 힘들고, 지금 기업의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힘들지만, 일단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영진약품이 다시 한 번 힘을 받을 수 있는 구간에 왔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유케이케미팜 이라는 회사와 공동판매 계약 기사가 떴군요? 기사 내용을 한 번 볼까요?


뉴스 캡쳐본을 한 번 보실까요?


관련뉴스 : 파이낸셜 뉴스



사실 유케이케미팜이 무슨회사인지 우리는 조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짜피 영진약품보다도 작다면 중소기업 아니면 소기업일 테니 말이죠. 일체형 항생제 키트 공동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하는데요. 

(솔직히 저 글 보면 뭐 알아?)


모릅니다. 여러분들은 뭐 아세요?

(모르겠지...흐흐.)


네. 우리는 모릅니다. 그냥 저런 기사가 있구나 하면 되는 것이고, 일단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은 팩트인 호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스빈다. 다만 주가를 요동치게 만들만한 그정도의 재료는 아닐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여기서는 차트적인 기술적인 이야기만 담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그냥 끝내는거야?)


개미 밀집구역에서 일단 세력들이 개미들을 많이 털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적고 싶었을 뿐이에요. 영진약품의 합병과 COPD는 아직도 재료가 살아있는 것 같고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이상 차트 바보 케빈이었습니다.

재미로 읽어주세요.



(한미사이언스는 완전 무너졌는데 영진약품은 안무너졌네?)

그러게...

(대장이 바뀌는건가?)

글쎄... 그런데 영진약품은 계속 좋아왔어.... 원래 영진약품이 대장 아니야?

(먼 소리여? 이것도 한미약품 처럼 폭락하는거 아니야?)

영진약품은 한미약품과는 다른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무슨?...)

모멘텀이 쎄.... 이 말 밖에는...

(배팅 하겠다는거야?)

이미 하고 수익중이라고...

(얼마나?)

+3%.....

(그것도 수익이냐? 때려쳐!)

미안....ㅠㅠ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