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월드 라는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이월드는 작년 말 화려하게 상한가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마지막에 불꽃을 태운 종목이지요.


일단 이월드에 대한 뉴스 기사를 한 번 보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 코스피 시장에선 이월드가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2485원에 거래 마침.

- 이월드는 계열사인 이랜드리테일이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다는 소식이 투심에 영향을 미침.

- 이월드는 특수관계자를 포함해 이랜드리테일의 지분 64.5%를 보유 중.


 - 뉴스핌 뉴스 기사 요약 - 

-----------------------------------------

 

 

 

 


이월드는 이랜드 리테일의 지분 64.5% 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뉴스의 핵심입니다. 이랜드 리테일이라고 하면, 우리나라의 각종 대표적인 리테일 회사, 즉 소매유통 회사 중 하나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GS리테일, BGF리테일 등이 있지요.)


이랜드 리테일은 그 동안 왜 상장을 하지 않느냐라는 것에 대해서 논란이 많아왔습니다. 상장을 한다는 것은, 기업의 자금흐름을 투명하게 한다는 것인데, 그 동안 이랜드라는 기업이 기독교적인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부실한 자금관리로 인해서 많은 사회적 질타를 받아오기도 했고, 이따금 씩 그런 사항들이 뉴스에 뜨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이랜드 리테일이 그 동안 회사의 규모적인 면 대비 비상장 기업이었는데, 상장을 하게 된다는 뉴스가 뜬 것인데요. 물론 최종적으로 상장을 할지 안할지 모르는, "공시가 아닌 뉴스" 라고 받아드리시면 됩니다.


차트 

이월드의 차트적인 면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단기적으로 지켜줘야 할 지지선들을 지켜주면서 주가를 유지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 현재의 상한가 자리가 앞으로의 지속적인 상승이라고 보기에는 아직 판단하기 어렵고, 하나 하나씩 시동을 걸어가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차트 적으로 보았을 때는 장기적인 것 까지는 지금 판단하기 이르지만 단기적인 모멘텀은 지속적으로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정도 추세라면 2800 원까지는 한 번 움직일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업 재무

이월드는 현재 올해, 아니죠. 작년이 되겠네요. 2016년 실적이 제대로 반영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월드가 재무적으로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기가 다소 어렵다고 봅니다.


하지만 매년 유상증자를 통해서 기업의 자본을 늘려가고 있다는 것은 파악이 됩니다. 그래서 기업의 부실한 실적으로 인한 기업안정성 부실을 매꿔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즉, 기업 재무적으로만 봤을 때는 2016년 실적을 제외하고는 그리 좋은 기업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타

하지만 이월드는 전반적인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즉, 주가를 유지하고 있는 일부 세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며, 전반적인 주가의 흐름상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이런 종목 같은 경우는, 좋은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를 하되, 모멘텀을 이용해서 수익을 내고 빠지는 전략으로 접근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재미로 읽어주세요~

새해의 첫 매매가 다가오는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멘텀은 있다고 보는데, 

너희는 어떻게 생각해?

나 같은 경우는 일단 단기적인 모멘텀에 자리했기 때문에

치고 빠지고 단타 등등 해볼 생각도 있는데....

그냥 내 생각이야.^^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