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케빈 입니다.

새벽에 팝송을 들으면서 글을 적고 있습니다.

(영어는 못알아 듣습니다.)


요즘 따라 유독 눈에 띄는 종목이 하나 있더군요? 시장이 침채기에 있는데 홀로 엄청난 거래량으로 급등과 급락을 하고 있는 종목 말이죠. 바로 제이스테판 이라는 종목입니다. 사실 저는 제이스테판이라는 종목의 이름이 생소했는데요. 제가 과거 소액으로 매수해았던 종목이 세우테크 였는데, 바로 그 기업의 이름을 바꾼 것이었더군요.


일단 공시가 떴으니 공시부터 한 번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공시를 오른쪽으로 슬라이딩 하시면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신주인수권증서 신규상장

1. 회사명 제이스테판(주)
2. 상장종목명 제이스테판 9R
3. 코드명 표준코드 단축코드
KRA096690169 J09669016
4. 상장 신주인수권 증서의 수(증서) 78,594,920
5. 목적주권 주식의 종류 보통주
6. 목적주권 1주당 발행가액(원) 546
7. 목적주권 청약일 시작일 2016-12-12
만료일 2016-12-13
8. 상장일 2016-11-25
9. 상장폐지일 2016-12-02
10. 기타
상단의 증서의 수는 배정에 따른 단수주 제외한 수치임


제가 그 때 당시(2016년 7월에서 9월 경), 제이스테판을 분석했을 때만 해도, 제이스테판은(구 새우테크)은 꽤 괜찮은 모멘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상증자" 라는 호재를 만나면서 수익을 내고 나왔었습니다. (소액이니까, 오해는 하지 마시고요. 그냥 7%만 수익을 내고 나왔었습니다.)


저의 무상증자에 관련된 주식 초보 재무 강의를 보시면 무상증자에 대한 개념이 나와 있으니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고요. 아시는 분들은 넘어가시고요.


관련링크 : 

  1. 2016.11.20 주식에서 무상증자의 뜻을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이 종목 같은 경우는 무상증자를 했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도 상당히 높아진 종목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무상증자로 인해서 생겨난 하나의 파동에 갑자기 신규인수권증서 신규상장 까지 더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음,(갑자기 머리가 멍....)

아무래도 제이스테판의 경우는 핫 주식 이슈에서 다뤄야 할 것 같습니다. 내용이 좀 방대할 것 같군요. (분석이 좀 들어가야 할 것 같다는 판단이 됩니다.)


이번 핫 주식 뉴스 공시에서는 일단, 이번에 나온 공시에 대해서만 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신주인수권증서 신규상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제이스테판은 이미 무상증자를 했는데, 신규인수권증서 신규상장, 즉 이번에는 또 유상증자를 한다는 것으로 파악이 되는데요.


아니....

 

 


그것도 7천 8백만주를 한다는 것인데요. 지금, 제이스테판이 가진 주식수량이 현재 1억 3천만개를 넘어가는데, 뭐 이번에 신규 상장시켜서 총 2억개를 만든다는 생각 같군요. (-_-;;;;)


지금 현재 BPS 가 대충 400 원 정도가 나오는데요. 1주당 발행가액이 546 원이면, 뭐 그렇게 매력적인 신규 상장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왜 이 제이스테판(계속 세우테크라고 저도 모르게 입력하게 되네요+_-)에 대해서 함부로 판단하지 못하겠냐면, 일단 주식수를 어마어마 하게 늘리고 있고, 아무래도 어떤 생각이 있어서 이런 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제가 좀 섣불리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주식수를 늘리게 되면, 당연히 기존 주주들 같은 경우는 짜증 날 수 박에 없죠. 왜냐하면 유상증자를 하게 되면, 그것도 어마어마한 양의 유상증자이기 때문에 주식 1개 가치가 하락을 함으로서 기존 주주들이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구요.


그런데, 제이스테판이, 엄청나게 자금을 끌어드리고 있거든요. 거의 미친듯이 자금을 끌어모으려고 하고 있는데, 그 목적에 대해서 한 번 주주 분들이라면 한 번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금을 끌어모으는 수준이, 타의 추정을 불허합니다.

(약간 미친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 매우 많은 관심을 가지고 봐야할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뉴스를 봐서는 NHT 컨소시엄 지분의 취득과 제주 최대 카지노 리조트 건설이라는 재료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는데요.


간단히 글을 적으려고 했는데, 제이스테판 같은 경우는 좀 제대로 된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순히 거래량이 많은 인기 종목 수준의 그런 움직임이 아닙니다. 


일단 신규 청약 만료가 12월이기 때문에, 성급하게 매매를 하실 필요는 없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 후의 상황에 맞춰서 대응을 해도 늦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 세력들이 다소 유리한 위치이고, 만약 세력들이 장기전으로 끌고 갈 경우, 주주분들께서 지금 위치에서 매수하시면 그리 쉽게 견뎌내지는 못하실 것입니다. 


아무튼 뭐, 특이성을 가진 종목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 번 제 생각이 틀리던 맞던 편하게 핫주식 이슈에 장문의 분석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조금 놀라서 글을 성급하게 마치는 케빈이었습니다.

행운이 가득한 하루 되세요!!^^



(케빈 왜 분석하다가 말아?)

난 그냥 가볍게 공시 해석만 하려고 했다고...

그런데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일단 여기까지만 쓰려고.

(근데 글이 왜 길어진다는거야?)

제이스테판... 좀 이상해.... 좀 뜯어봐야 할 것 같단 말이야...

(....)

좋지 않은 것이든, 좋은 것이든 그건 알 수 없는데 말이야

하는 행동이 이상하잖아.... 매우.....이상해.

매우....정상적이지는 않아.

나 쫄았음...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아자!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