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바보 케빈입니다. 


이번 핫 주식 이슈에서는 윌비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윌비스 같은 경우는, 추세적으로 다소 위험한 구역인것은 사실입니다. 즉 추세적으로 볼때는 지금 유리한 포지션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최근 윌비스가 지속적으로 힘을 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기술적으로 분석을 하고 계신가요?


윌비스는 교육업체인데요. 꽤나 건전한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여러분들이 교육기업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지 않으시는데, 실제적으로 회사들을 뜯어놓고 보면, 교육업체들이 엄청난 실적으로 미래를 준비해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케빈이 살짝 까봤어요.)


다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기술적으로 지금 윌비스가 매매하기에 적기이냐 아니냐를 논하기 위해서 이 글을 적습니다.


윌비스의 차트는 보기에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차트를 한 번 볼까요?



한 번 엄청난 급등을 한 뒤, 다시 주가가 폭락했다가 다시 올라가는 형세를 뛰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윌비스에 대한 매매를 하시려는 분들은 가급적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뭔 소리여? 이렇게 차트가 좋은데?)


물론 차트가 힘을 받고 나아가는 형세를 뛰고 있습니다만, 지금의 포지션은 이미 들어갔어야 하는 포지션이지 지금 매수를 해야할 포지션은 아니라고 사료됩니다.

(즉 이미 사서 수익을 내고 있어야 하는 구간이라는 뜻이지요.)


주가가 올라가던 내려가던 간에, 제가 주식 초보 강의를 통해서 누차 강조드리지만, 주식은 어짜피 올라갈지 내려갈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유리한 포지션"


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윌비스 같은 경우 지금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느냐? 사실 그렇지가 않습니다. 새로운 신규 매수자들에게 부담이 가는 포지션입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주가가 한 번 빠지면 매수하시는 방향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너무 급하게 들어가실 필요도 없을 것 같고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들어가셨으면 합니다.

 

 


윌비스라는 종목은 2012년에서 2013년 노란색원에서 세력들이 일단 한 번 해먹고 나온 것 같다는 추측을 해봅니다. 그래서 다시 이 차트가 힘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한 번 쉬어가는 구역이 있어야 하지 않나 생각하며, 그 쉬어가는 구역에서 새롭게 매수해보시는 것은 어떤지 생각해 봅니다.


왜냐하면 이유야 어찌되었든, 지금 자리는 주식을 하기에는 불리한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다소 갈팡질팡 하는 것은, 2015년 말에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주가가 상승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의미있는 포인트인데, 의미는 있다고 하나, 차트가 단기적으로는 좋아 보일지 모르더라도, 만약의 경우에 왔을 때 대처하기가 힘든 차트 입니다. 즉, 전략을 짜기가 난해한 차트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주식을 즐기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유리한 곳과 유리하지 않은 곳을 선정해서, 그 기준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 생각에는 아직도 갈 길이 멀어 보이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심 종목으로 넣고 천천히 지켜보셨으면 합니다. 


기회가 올 수도 있고, 오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만약 기회가 온다면, 그 때 핫 주식 이슈나 핫 추천 주식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 같으면 지금 매매하지 않습니다.


요즘 윌비스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지는 것 같아서, 이렇게 짧게 적어봅니다.


뻘짓했나요?^^

바보 케빈이었습니다. 행복하세요~



케빈.

니가 그러니까 바보인거야.

분석이 이게 뭐냐?

자칭 중수 케빈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빠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