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오늘 제가 파주 까지 왔다 갔다가 하니까 좀 피곤한데요.


시원하게 에어컨 바람 쐬면서 오늘은 우리 방문자님들께서 무슨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오셨나 한 번 보았어요.


그런데...


"신라젠 자살"


키워드가 너무 많더라구요.


일단, 먼저 신라젠 주주님 분들 힘내시라고 응원의 말씀을 드리구요.


하...


근데, 제가 이런 자살이나 이런것들에 민감하다고 말씀드렸었잖아요.


이런 검색 키워드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신라젠 주주분들의 현실 상황이 비참하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해요.



아마 주식을 하지 않고 계신분이나, 혹은 주식을 이제 시작해서 이 주식판의 섭리나 분위기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런 키워드의 검색이 이해가 안되실거에요.


"아니 왜 주식으로 실패해서 자살을 해? 바보 아니야? 그럴 일이 뭐가 있어?"


그래요.


아마 이렇게 이해 못하실 것이 분명해요.



그런데 저는 이해해요.


왜냐하면, 정말 주식은 "끝장을 보도록 유도하는 특징" 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여러분 도박하는 사람들이 왜 결국 미친듯이 배팅하다가 망하는지 이해가 안되시죠?


저는 이해가 돼요.


계속 사람을 그렇게 유도하거든요.


특히, 제가 어떤 분들 조심하라고 말씀드렸죠?


그래요. 


"이제 주식좀 할 줄 알겠다 라고 자신감이 붙는 시기."


이 때가 가장 위험하다고 말씀드렸죠.


제가 과거에 적은 글들이 많은데 


관련 링크 : 주식거래는 경험과 시간이 누적될 수록 도박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2018년 3월 30일)

https://kmisfactory.tistory.com/1193


관련 링크 : 주식방송 BJ. "그렇게도 주식을 잘아는 사람들이 주식으로 돈을 잃는 이유" (2018년 2월 4일)

https://kmisfactory.tistory.com/1063


이 글들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듯도 싶네요.


위의 글 말고도 제가 자주 "초중수들이 가장 주식으로 망할 위험성이 크다." 라고 말씀을 드리고는 하는데요.


다시 말해서, 주식 경험이 어느정도 쌓이고, 주식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쌓인 사람들이 자신감에 차서 주식을 하다가 개박살 나는 곳이 바로 이 주식판입니다.


그러니까 저처럼, 그냥


"나는 호구다."


하고 사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아무튼, 신라젠 주가 하락을 보면 남일 같지가 않아요.


신라젠 차트만 보면 막 토나오려고 해요.


(신라젠 차트의 현실. 2년 내내 주가 하락. -91% 손실. 내돈 1억이 900만원이 되는 마법...)


여러분 저런 상황 겪어보셨어요?


저는 많이 겪어봤어요.


여러분 저 상황 가면요.


그냥 멍해져요.


눈은 뜨고 있는데, 아무 생각이 들지 않아요. 


신라젠의 대표이사나 신라젠 임원, 직원들은 수익을 내고 있어서 좋을지 모르겠지만, 주주들은 정말 피눈물이 나고 있죠.


돈으로 사람도 죽일 수 있는 곳이 바로 주식판입니다.


고유정. 무서운 여자이죠. (아직 형이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만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하지만 주식판에는 고유정급으로 무서운 사람들이 여러분들의 목숨을 언제나 노리고 있습니다.


칼만 안들었을 뿐, 그들은 살인범이나 마찬가지에요.

 

 



그러니까, 주식을 함부로 시작도 하지 마시고요.

주식을 하신다면 공부도 좀 하시고, 좀 차분하게 오래 한다고 생각하고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것이 그나마 목숨은 붙어있는 케빈의 조언입니다.


물론, 조언할 자격 따위 없는 것 알고 있습니다만, 주식시장이 정말 무서운 곳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의 세력들은 여러분들이 모니터 앞에서,


"제발 그만 좀 해!!! 제발!!!"


이렇게 아무리 소리쳐도, 그만 두지 않습니다.


끝까지 갑니다.



다시 한 번 신라젠 주주분들의 건강과 안위를 걱정해보며, 부디 극단적인 판단은 하지 마시고, 우리 함께 살길을 찾아보도록 해요.


저 같은 인간도 살고 있지 않습니까.


힘내세요.


Written by Kavin.


자매품 코오롱생명과학 주주분들도 힘내세요.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이사.

문은상 신라젠 대표이사.


너희들....진짜...


"이게 어디 감히 주주알기를 개똥으로 알아!"


현실에서 대한민국 주주들은 개똥 이긴 합니다.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구독버튼도 눌러주세요!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