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이에요.


저는 저의 지난 칼럼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친기업" 적인 마인드라고 할 수 있어요.


더욱 정확하게 말하면 "친 자유경제주의" 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죠.


블로그를 운영하면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요.


특히, "통계"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죠.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어떤 생각을 많이 하고 있고, 시대의 분위기가 어떤것 까지도요.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인 포털사이트가 두개가 있어요.


네이버, 그리고 다음.


티스토리라는 사이트는 "다음"의 자회사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저는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겠지요?


재미있게도 저의 블로그는 "네이버 유입이 높다." 라고 할 수 있어요.


다음 블로그인데도 불구하고, 네이버 검색율이 높죠.


신기하지요?


다음 블로그이면 당연히 다음 포털 사이트나 혹은 같은 회사인 카카오톡을 통한 검색 빈도수가 높아야 하는데 저는 정반대에요.



(다른 사람들은 티스토리 블로거는 네이버에 검색이 안된다고 난리던데...)


그래요. 그게 맞는 거죠. 저는 다음 출생이니까요!


그러나 저는 통계 수치가 반대로 나와요.


 

 


그래서 이런 통계를 보면서 그냥 재미있는 추측을 해보게 되었어요.


저의 글은 보통 "경제" 중심적인 글이고, 가끔 정치 관련 칼럼을 적을 때도 "친기업" 적인 측면이 좀 더 강하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정부를 비판하는 뤼앙스"의 글을 적는 경우들이 좀 빈번하게 있는 편이에요.


특히, "시장경제에 직접적으로 개입하려는 정부"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보다보니까 그렇다고 할 수 있죠.


(다음은 친정부, 네이버는 친기업 인터넷 웹사이트일까?)

(문재인과 다음, 삼성 이재용과 네이버는 무슨 관계일까?)


저의 정부에 대한 비판적인 글들은 특히 다음에서 거의 검색이 되지 않아요.


오히려 네이버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검색이 된답니다.


그래서 좀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다음 뉴스나 네이버 뉴스의 댓글들의 분위기를 찾아보았어요.


그랬더니, 재미있게도 다음 뉴스에는 "친정부" 적인 "친 문재인" 적인 댓글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이더라구요.


반대로, 네이버 뉴스에는 현재 압도적인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에 비해서 "정부 비판적인 댓글" 들이 참 많았어요.


아마도 좀 관심있는 분들은, 이런 포털사이트의 분위기를 인지하고 계실거에요.


 

 


최근에 제 블로그는 다음포털 사이트에서 거의 검색이 안되요.


언제부터냐면,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 비판을 하면서 부터 슬슬 시작되었던 것 같아요.


아마 제가 낙인이 찍혔나봐요...


물론, 저의 착각일 수도 있겠지요.^^:


그래도 그런 느낌을 쉽게 지우기가 힘드네요.



다음 검색을 통해서 혹은 카카오톡 경로를 통해서 저의 정치경제 칼럼에 대한 글들은 거의 유입되지 않아요.


우연치고는 좀.....


그냥 그렇다구요.^^:


왜 이런 것일가요?


네이버와 기업들간의 관계와, 다음과 기업들간의 이해관계가 좀 다른가요?


방문 통계가 저에게 질문을 던져주고 있네요....


아시는 분 계신가요?


Written by Kavin


(그냥 니 착각 인듯.)


그런가...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