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64



매매일지 기록시간 2017년 12월 15일 오후 4시 20분


일단 어제자 매매일지를 기록하지 않아서 기록하기로 한다.


주식 연구소 63에서 SBI인베스트먼트를 반매도 했었다.


그러나 어제 주가가 상승 후 급락하면서 20% 이상 상승했었는데 결국 팔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낮은 가격에 나머지 물량을 매도 했다.


하루 뒤에 적는 지금 이 순간의 SBI인베스트먼트의 주가를 고려한다면, 내가 낮은 가격에 매도를 한 것이 


"호구짓"


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결과론적인 생각일 뿐이다.


매도 했으면, 그것으로 끝이다. 내가 매도한 가격이 내가 낸 수익이지, 차후에 올라가는 주가를 보며, 


"원래 내가 먹을 수 있는 수익이었는데."


라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일단 수익 실현 결과를 보자.


(SBI인베스트먼트로 전체 물량 매도를 완료했으며, 38,211원의 수익을 실현하였다.)


윌비스도 수익을 조금 냈는데, 윌비스는 KS3 기법으로 매수하고 바로 매도를 했다. 윌비스는 대략 1.5%의 수익률로 4,381원의 수익을 실현하였다.


SBI인베스트먼트는 결국 과거에 반매도를 했기 때문에, 상계하여 수익률을 계산해보면, 6.74%를 기록했다.


오늘자 주식 연구소 글에서 적어야 할 내용이 있으니 이 글은 빨리 넘어가겠다.

누적 수익률을 보면,


(누적 실현 수익액 217만원)


그럼 바로 끝!


Written by Kavin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