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61



매매일지 기록시간 2017년 12월 6일 새벽 3시 11분


오늘은 주식 연구소 54에서 매수했던 일신바이오 종목으로 수익을 냈다.


뜬금없는 급등으로 인한 수익이었다.


나는 보통, 목표가를 정해놓고 미리 매도가를 걸어놓기 때문에, 장중에 딱히 HTS나 MTS를 많이 보지 않는다.


그러나 주식 투자자의 습성이란...


어쩔 수 없이 습관처럼 보기는 한다.


일신바이오의 주가가 급등을 했는데, 그 사유는 솔직히 모르겠다. 그냥 급등했다.

난 재료매매 투자자가 아니므로...


일신바이오는 포커싱 기법으로 접근을 했기 때문에, 오늘 딱히 수익을 내려는 의도는 아니었다.


(운좋게 예상치 못한 주가 급등으로 일신바이오를 익절했다. 수익액은 48,415원이고 수익률은 9.43% 이다.)


그러나, 캡쳐사진에서 보다시피 또 매수를 했고, 일신바이오는 주가 하락으로 다시 물리게 되었다.


이렇게 물린 것에 대해서 별다른 감정은 없다.


애초부터 포커싱 기법을 사용할 계획이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처음부터 오늘 팔 생각이 없었는데, 팔린 것 뿐이다.


 

 


그리고 오늘 코오롱생며과학을 종가에 조금 샀다.


내가 원하는 시간외매수가가 오지 않아서 제대로 주식이 체결이 안되어 4개 밖에 체결이 안되었다.

그래도...뭐...


그럼 누적 수익결과를 볼까?


(드디어 누적 수익이 200만원이 되었다. 오예~)


드디어 200만원의 수익을 실현했다.


물론, 물려 있는 종목들도 있다. 그러나, 모두 손절치더라도 결국 수익이다.


앞으로의 장세에 대해서 나는 그렇게 긍정적으로 보지는 않고 있다.

그래서 주식 칼럼에서 적었던 것 처럼,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이상 끝.


Written by Kavn


(진짜 깨작깨작 얍삽하게 먹네.)


흐흐...


미안...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