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오늘은 종목 분석을 많이 하지요?


심심해서요.


흐흐..


이번에는 팍스넷 이라는 종목을 분석해볼텐데요.


팍스넷이라면 주식 매니아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이트이지요.


그런데 저는 팍스넷 사이트를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지금 가보려고요.


클릭 따닥!


바로 사이트를 닫았습니다.


토나오네요. 흐흐.


전형적인 주식 전문가 사이트처럼 생겼네요. 


차라리 네이버종목게시판을 보겠습니다. 흐흐.


자 그러면 분석을 바로 해볼까요? 고고!


1. 팍스넷 차트 분석



먼저 차트를 보실께요.


(팍스넷은 단기간에 급등을 했다. 급등이 있음녀 급락이 있는법? 급락에 대한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다.)


팍스넷은 급등을 하기는 했는데요.


추세적으로 급락이 올 수도 있는 포인트 입니다.


팍스넷 차트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지는 않아요.


다시 말해서 지금 매수해야할 포지션은 아니란 소리죠.


기존 홀딩하시는 분들은 뭐 수익을 잘 내고 계시겠지만, 주식 초보분들은 입성하는데 조심하셔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단기간 급등으로 인해서 단기과열장치가 12월 8일 즉, 지금이 새벽이니까 오늘 부터 30분간 단일가 매매로 발동이 되는데요.


지루하시겠어요. 흐흐.


 

 


2. 팍스넷 재무 분석



팍스넷이 아무래도 주식 관련 사업을 하다보니까, 부채나 이런 것들은 큰 의미가 없겠죠.

무형의 지식과 무형의 자산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니까 말이죠.


팍스넷의 영업이익등의 실적은 아무래도 작년 2016년 보다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네요.


팍스넷의 BPS가 대략 3000원 정도라고 HTS에는 나오는데요.


지금은 조금 과대평가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무형자산의 회사인 만큼, 큰 의미는 없다고 보고요.


대충 재무적으로 훑어보면, 재무분석에서 딱히 메리트 있는 포인트는 찾지 못하겠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 팍스넷 기타 분석



이번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팀을 꾸렸다고 하지요.


아무래도 주식관련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투자에도 관심이 있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팍스넷이 가지고 있는 회원 동원력을 토대로 가상화폐거래소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많이 나오는데요.


요즘은 너도 나도 가상화폐 시장으로 달려들고 있네요.


가상화폐 모르면 호구인 시대인가요?ㅠㅠ


저는 잘 모르거든요. 저는 주식매니아에요!


주식이 재밌어요.


아무튼... 가상화폐거래소 재료로 가고 있다고 보여지는데, 저는 여전히 물음표를 던지고 있습니다.


수급도 딱히 좋다고 말할 수는 없고, 개인들이 많이 사네요.


제가 볼때는 앞으로 험난한 길을 걸어갈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쉽지 않은 종목이라는 것이지요.


개인 세력주일까요? 개인 세력주는 뭐가 되도 항상 매매하기 힘든 것 같아요.


 

 


4. 맺음말



분석을 간단하게 해보았는데요.


저에게 매수하라면?


하지 않습니다....


일단, 차트는 매수 포인트를 이미 놓쳤구요.


지금은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언제 털어버릴까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지요.


만약의 상황에는 초대형 급락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 때서나 한 번 쳐다볼 것 같습니다.


유통 주식 물량도 적고, 제가 매수할 종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팍스넷 주주분들에게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랄께요.


파이팅!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요즘은 가상화폐가 대세인가 보네.)


그러게...


(너도 해봐?)


주식이 재밌어.


흐흐...


내가 재료매매를 안하다보니까, 이런 사회적인 변화에 좀 둔감하긴 한것 같다.


(팍스넷이 가상화폐거래소를 설립하면 확실히 좀 잘 할 것 같기는한데. 그렇지 않냐?)


음... 팍스넷에 그렇게 사람이 많나? 난 거기 글 한 번도 읽어본적이 없어서.


아무튼, 뭐 잘됬으면 좋겠다.


(그러니까 너도 매수해.)


안해.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