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이번에는 차이나하오란 이라는 종목을 분석을 해볼께요.


사실 이런 종목들은 순식간에 분석합니다.


크크크.


바로 분석해볼께요.


그런데, 분석 전부터 차트가 예사롭지 않네요....


음....


무섭네요...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고고!


1. 차이나하오란 차트 분석



일단 차트 부터 보시죠.


(추세가 무려 2년 이상 무너지고 있다. 위험한 차트이다.)


추세가 너무 많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차트는 힘이 받쳐줘야 하는데, 받쳐주는 힘이 너무 약하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저점에서 거래량이 터져서 세력이 매집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쉽지 않은 차트 입니다....


가급적이면 주식 초보분들은 이런 종목은 매매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일단 차트적으로는 그리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 않습니다. 


 

 


2. 차이나하오란 재무 분석



....


왜 말이 없냐고요?


표면적인 재무는 안정적인데, 차이나 하오란 종목도 쓰레기짓을 많이 하네요. 흐흐...


역시 중국.......으...


죄송합니다. 그냥 혼잣말 중얼거렸습니다.


좀...뭐라고 할까요?


재수 없네요. 재무 상태가.


표면적인 BPS는 우수한데, 표면적인 것일 뿐, 실제적으로는 BPS 자체가 과대평가 되었다고 봅니다.


그러나 표면적이 되었든 뭐가 되었든 간에, 재무 건정성은 유지를 해주고 있는데요.


그러나 저는 표면적인 재무수치가 나쁘지 않다고 해도, 실체가 별로이면 투자하지 않는 성격이라, 저는 좀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차이나하오란 기타 분석



차이나하오란의 수급 역시 현재로서는 매우 좋지가 못한 상황입니다.


이 회사가 리사이클링 사업을 하는 회사라고 하는데요.


헐.... 무슨...이거...


폐지 사업인가요? 흐흐흐..


좀 재밌네요... 


아무튼... 좀...


뭐 미래에 리사이클링 사업은 무시할 수 없는 사업이지요.


흐흐흐...


죄송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와서 한다는게 재활용 사업이라는 것에 조금 슬퍼지는군요.


지금까지 사드 보복으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주식이라는 뉴스들이 있는데요.

잘 모르겠습니다.


사드 때문에 피해를 입었는지, 아니면 피해를 당할만한 종목이었는지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 지지해 주고 싶지 않습니다.


재료가 사드 완화 인가요? 이 종목 재료가 뭐에요? 흐흐...

계속 웃어서 죄송합니다.



 

 


4. 맺음말



일단 추세가 좀 올라와야 됩니다.


뭐가 되었든 간에 말이죠.


추세가 너무 많이 무너져 있고, 아무리 저점에서 거래량이 터졌다고는 하나, 무엇인가 위험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군요.


일단 재무가 마음에 안듭니다.


재무가지고 장난질을 너무 많이 하고 있고, 이번에 CB 전환까지 한 것으로 보아, 더 싫어집니다.


적당히 좀 해야 하는데, 차이나하오란은 적당히 하지 않네요.


아주 과감합니다. 흐흐.


그냥 웃음이 나오는 종목입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제 역량으로는 분석이 안되네요.


다만, 저라면 매매하지 않습니다.


이상 케빈이었어요.


안녕~


(차이나 하오란~)


회사 이름 귀엽다.


(매매하지마?)


응.


(저점인데?)


하지마.


(여기서부터 급등하면 대박아니야?)


대박이든 쪽박이든 하지마.

주식 오래하고 싶으면.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