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50



매매일지 기록 시간 2017년 11월 17일 오후 7시 39분


최근 이틀 정도, 피곤한 일들이 있어서 기록을 잘 못했었다.


머리가 다 빠지는 것 같다.


이러다가 대머리 되지 않을까 염려된다.


그래서 난, 오늘 새벽에 여행을 떠나려고 한다....


11월 16일 SBI인베스트먼트 종목을 KS3 기법으로 매수한 SBI인베스트먼트 종목을 수익 실현했다.

매수일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11월 15일에 매수해서, 16일 매도해서 수익 실현했다.


일단 기록해보면


(15일날 SBI인베스트먼트 89만원어치를 매수해서, 다음날 바로 익절했다. KS기법은 단타기법이기 때문이다.)

 

 



주식경험담에서 SBI인베스트먼트 수익실현을 했던 경험을 기록한 적이 있다.


나는 주식 연구소를 통해서 한 종목으로 먹고 또 먹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많다.


어찌보면 이러한 능력이 주식 초보들과 나와의 큰 차이점 중에 하나이다.


주식 초보들은 종목을 옮겨다니지만, 나는 잘 옮겨다니지 않는다.


그 이유는, 나는 추세매매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매매가 내가 손실을 보는 액수보다, 수익을 내는 액수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나 역시 손절을 치고, 손실을 보기도 한다.


그러나 내가 주식 초보들과 다른 차이점 중 하나는, 나는 손실을 보더라도 곱게 물러서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럼 주식연구소 매매의 누적 수익을 보자.


(반매도한 종목들을 잘 보아라. 주가는 분명 하락중이다. 그러나 나는 반매도를 하면서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이것이 매매 스킬이다.)


짧게 적는다.


요즘 바빠서 매수해야할 종목들을 매수하지 못하고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요즘은 코스닥 주가가 상승을 많이 하면서 차트의 변동성, 즉 모멘텀이 커져있는 시기이다.

이 때가 바로 단타 치기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Written by Kavin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