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32


 

매매일지 기록시간 2017년 8월 30일 저녁 11시 25분


두올산업으로 수익을 실현했다.


음....


솔직히 매도를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는데 매도를 했다.

그러나 단타 기법인 KS2 기법으로 매수했기 때문에, 그냥 매도 했다.


다음 기회가 되면 또 매수할 계획인데, 일단 지금 월말이라서 돈이 조금 나갈 때가 많아서 어쩔 수 없이 매도를 했다.


웃픈 상황이다.



주식과 사색 카테고리에서 글을 적었지만,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나의 일상생활 지출은 좀 문제가 크다고 본다.

또한, 주식투자금으로 일상 생활에도 돈을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그래서, 주식과 사색에서도 적었다시피 내년부터는 주식 투자금은 움직이지 않을 계획이다.

올해까지만.... 좀 쓰자. 일단 실현손익 결과물을 보자.



일단 1만원 정도 벌었다.


시뮬레이션 계좌니까 금액은 크게 상관없다.


사실, 어제 모두 다 팔았었는데, 매도가 다 걸리지 않아서, 일부 물량이 남아있었고, 오늘 나머지를 매도했다.

수익률 1.01%.


KS2 기법이 지향하는 1% 내외의 수익으로 짤라서 나왔다.

더 큰 수익을 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월말이고... 관리좀 하는 측면에서 일단 컷트했다.


그럼 지금까지의 나의 기법 시뮬레이션 수익 결과를 보자.


그래서 지금까지 19번 매매를 했고, 현재 16번의 수익 실현을 했으며, 3종목이 현재 매매 중이다.


할 말 없다.


이상 끝!


Written by Kavin

(야. 그냥 앞으로 이렇게 해라? 이게 낫겠다.)

음...

100번 정도 매매해보고.

(그런데 니가 매매를 많이 하기는 한다?)

그렇지. 이렇게 2년 정도 했으니, 얼마나 많이 했겠냐?

(진짜 많이 했겠네...)

매매를 하면서 느끼는게 많아.

답을 찾고 못찾고 개념이 아니라.

그냥 주식이라는 분야의 습성을 자연스럽게 몸으로 체득한다고 할까?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