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33


 

매매일지 기록시간 2017년 9월 1일 새벽 0시 8분


주식 연구소에서 IHQ를 매수했었는데, 기록을 누락해서, 다시 기록한다.


IHQ 종목은 KS2 기법으로 주식 연구소 26에서 매수했었다고 기록했었다.

엑셀을 다시 보고, 내가 적었던 주식 연구소 글을 다시 보는데, 누락이 되어있어서 추가시킨다.

나도 이렇게 내가 적었던 글들을 다시 본다.


현재 시뮬레이션이, 단지 시뮬레이션 계좌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본계좌에서도 같이 하고 있기 때문에, 엑셀자료표에 착오로 누락이 되었다.

누락이 된 이유는 아무래도, 내가 종목의 범위가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IHQ 종목 역시 평소에 너무 많이 보던 종목이라 계좌에 있었던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것이다.


약간 일 적인 면에서 결벽증 비슷한 것이 있어서, 이런 것은 수정을 꼭 해줘야 하는.... 그런 성격이다.


아무튼 IHQ 종목을 매수했다고 추가시킨다.


현재 IHQ 종목은 물려 있다.


그리고 삼성물산 종목을 매수했다.


매수기법은 역시 IHQ 와 똑같은 KS2 기법이다.


그래서 나의 주식 연구소의 결과표를 다시 보면,



위와 같다.


현재 관리되고 있는 종목이 5개 이기 때문에, 분산투자의 적정 종목 개수인 3개~4개를 맞추기 위해서, 위의 노란색으로 매매중이라고 표시되고 있는 종목들이 수익이 나기 전까지는 매매를 하지 않을 계획이다.


이상 수정사항을 다시 기록한다.


끝.


Writtn by Kavin

(결벽증...)

이것 때문에 직장생활이 피곤했지...

IHQ를 적어놓고, 빠뜨렸더라고.

(완벽주의자?)

차라리 100% 완벽주의자면 좋으련만.

어둡잖은 결벽증있잖아. 이도 저도 아닌...

근데, 뭔가 수치가 안맞는 것에 대해서...좀 결벽증이 있지.

직업병이야.

직업병..흐흐.

(왜 삼성물산을 매수했냐?)

그냥.

살만하다고 생각해서 샀어.

여러분의 공감하트와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