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하...


여러분.


제가 뭐라고 말씀드렸죠?


주식 그만하시고, 좀 쉬세요.


나라 망해가는 소리 안들리십니까?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이 결국 경영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은 직원 조회에서 임직원 700명을 대상으로 극보수 성향의 유튜브 영상을 틀어서 논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영상은 문재인 정부의 대일본 대응을 비난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고,


"아베는 문재인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대단한 지도자." 라는 말과,


"베네수엘라 여자들은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다. 우리나라도 그 꼴 난다." 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한국콜마는 이런 조회 내용이 논란이 되자, 사과했지만, 결국 그놈의 "불매운동" 이 확산되면서 결국 윤동한 회장의 사임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내 이럴 줄 알았습니다.


"불매운동."


"촛불집회"


아주 재미들렸죠.


아...


아니 그냥 주의나 경고만 줘도 끝날 문제를 이걸 또 불매운동 재미들려서 또 기업 하나 잡게 생겼네요.

 

 



자. 그런데요.


뭐 일단 동영상의 내용을 보기 전에, JTBC 뉴스 보도에 무슨 타이틀로 나왔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제가, 딱 기사 제목 보자 마자,


"이거 JTBC 100%다."


라고 생각을 했고, 아니나 다를까 여윽시나, JTBC 기사였습니다.


왜냐고요?


"여성비하."


딱 기사 제목 단어 나오자마자, 감 잠았죠.


바로 스마트폰 캡쳐해 놨는데 잠시만요. 찾아볼께요.


(JTBC 안나경 앵커. 솔직히 자기가 보도하면서 양심에 가책이 느껴지지 않나? 그 유튜브 동영상은 보고 보도하냐?)



"한국 여성 극단적 비하" 아주 대문짝만하게 써 있죠.


여러분.


가서 그 동영상 한 번 봐보세요.


저도 무슨 내용인가 했어요.


관련 링크 : 



유튜버 이름이 리섭TV 인데요.


일단 썸네일을 좀 "한국여자" 로 뽑기는 했네요. (내용은 잘 만들어 놓고 왠 쌩뚱맞은 썸네일 제목이여....)


그런데, 그 내용을 보면 저런 내용이 아니에요. 물론, 한국 여자들이 저럴 수도 있다고 언급은 하는데, 12분짜리 동영상에서 거의 10초? 그 정도 밖에 언급이 안됩니다.


그 만큼, 지나가는 내용인데, 이걸 그냥 뉴스에서 저 영상을 한마디로 평가할 때 "한국여성 극단적 비하" 라고 표현할 만한 영상인가.


베네수엘라의 현재 상황이 그러한데, 우리나라도 경제 정책을 이런식으로 하면 위험하다, 베네수엘라 꼴 날 수 있다라는 내용이거든요.


그런데, 이걸 "극우 유튜버" 라고 표현하고, "한국여성 극단적 비하" 라는 표현으로 보도하는 것이, 오히려 너무 오바하는 것 아니냐 하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저는 리섭TV가 "썸네일로 어그로" 플레이를 한 면이 있다고는 보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말이죠.


아쉽네요. 저 방송의 내용은 상당히 논리적이거든요.


그런데, 하필 썸네일 제목이 왜 저거야....


뭐, 타유튜버니까 제가 평가하거나 그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아무리 봐도 썸네일이 아쉽네요. 저 영상의 방송 내용은 상당히 우수한 편인데, 썸네일에서 JTBC 한테 페미니즘 관련 기사 건수를 줬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JTBC 뉴스도 저런 타이틀을 달고 보도를 할 정도는 아니었다고 보는데요.


차라리, "문재인 대통령 비하 영상을 틀어준 한국 콜마 회장" 뭐 이런식으로 보도 했으면 그냥 뭐 그럴 수도 있다고 보는데,


왜 하필


"극단적 여성 비하" 라는 타이틀로 보도를 한 걸까요?



저 영상이 문제가 되서, 한 번이라도 시청을 했다면, 이런 "여성 관련 기사 제목" 을 달지 않았을텐데요.


제가 볼 때는 영상도 제대로 안 보고, 썸네일만 보고 대충 옳타쿠나 하고 자극적으로 기사 제목 뽑아서, 여자들의 지지를 받아서 불매운동을 유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저만의 생각" 을 해봅니다.


요즘 무서운 세상이라서 말도 제대로 못하겠네요.


JTBC 뉴스.


거의 청와대급 기관이죠.


제가 또, 다시 반복해야 돼요?


카메라 어디꺼?


다 불태워 버리세요.


맘카페 보니까 스마트폰도 요즘 잘 나온다고 자기들은 카메라 안쓰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다고 하더만.


JTBC 당신들도 이제부터 뉴스 보도, 일본 카메라 촬영 장비 쓰지 말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세요.


불매운동 선동 능력에 한 번 감탄을 해봅니다.


대단하십니다.


JTBC 응원하겠습니다. 뭐 그것도 능력입니다. 선동하는 것.


Written by Kavin.


(징그럽네 진짜... ...)


불매운동. 크크크...


(제목을 문재인 대통령 비난 영상으로 뽑았으면 괜찮은데, 왜 여성비하로 뽑은거지?)


그게 파급력이 크니까 그렇겠지.


맘카페 화력 이용한 불매운동.


(유튜브 영상 내용은 나쁘지 않던데.)


썸네일을 저렇게 뽑아서... 뭐 건수를 준거지 뭐.

몰라 타 유튜버 이야기는 하고 싶지 않다.

링크 된 영상 한 번 보고 니가 평가해봐.


기업하나 또 말아먹겠네.


한국 경제 만세!

한국 기업 만세!


모두 망하자!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구독도 눌러주시면 감사!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