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유튜브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실텐데요.


그것은 바로, "좌파 유튜버가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엄청나게 많이 활동하고 있다." 라는 것 입니다.


"딱히 그런 티를 내고 하는 방송은 몇 개 유명한 방송 말고는 없던데? 기껏해야 김어준? 그...뭐냐...알릴레오?"



아닙니다.


유튜브는 기본 적으로 "여러개의 방송국명을 만들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좌파언론의 무수히 많은 자회사들이 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즐겨보는 유튜브 방송이 있는데, 아니 이게 왠걸?


알고보니 "JTBC 의 자회사" 였던 것 입니다.


유튜브 방송국 이름에 JTBC 라는 글씨가 있는가?


당연히 없습니다. 전혀 상관없는 이름을 가진 유튜브 방송국입니다.


그러나, JTBC의 자회사 입니다. JTBC가 모든 제작비를 지원해주고 있는 것이죠.



대충 보면, "모 연예인의 개인 인기 유튜브 방송" 인 것 처럼 보이는 것도, 모두 "특정 언론사에서 지원을 해줘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 인 경우가 허다 합니다.



최근에, 제가 각종 뉴스를 편집해서 읽어주는 지식이나 정보 제공 방식의 유튜브 방송을 본 적 이 있는데요.


그 방송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이미 일본의 수출 규제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 없어요!"



제가 한 마디 잠깐 하겠습니다.


"그래서 뭐! 완성시켰다고?"

물론 그런 말은 없죠.


대체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연구 결과가 나와봐야 아는 것이니까요.


중요한 것은 뭡니까?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현상황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겠어요?


"대체할 제품을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가."


이겠죠.



연구를 하고 있다가 중요한게 아니고 이 인간님들아.


이미 연구를 완료해서 그 기술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문제 없이 현 상품을 생산해 낼 수 있느냐가 중요한것이죠.


그런데 계속, 무슨 연구를 하고 있다느니, 연구하는 자세가 자랑스럽다느니 이런 헛소리를 


"마치 연구는 100% 성공할거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개돼지 국민여러분~"


이라고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이런 뇌가 파괴된 인간들이 마치


"지성인, 지식인"


인 것 처럼 마치


"지식을 전달해주는 고품격 프로그램"


처럼 각종 정보를 짜집기 해서 유튜브를 만들고 국민들을 현혹시키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가 되있다는거야, 아니면 지금 준비를 시작했다는거야?. 당연히 지금 이제서야 부랴부랴 준비를 시작했다는 말 아닌가!)



그 놈의 아직 이뤄지지도 않은 미래의 일을 마치 현실에서 가능성 있으니까 우리는 이미 일본에게 승리한 것이라는


"근본없는 정신승리 선동질"


을 하고 있는 것 입니다.



마치, 각종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과 소재, 그리고 기술에 대해서 "팩트나 되는 것 마냥" 정보를 전달하는데요.


제가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일 개, 자료화면 짜집기 하고 뉴스 짜집기 해서 영상 하나 만드는 개인 유튜버가, 지가 뭘 안다고 그 기술이 연구를 성공할 것이니 마니 한단 말입니까.


그 소재가 어떤 소재이고, 그 소재들의 개발 상의 어려움을 자기가 뭘 알며, 그 소재의 현업 속의 경쟁력과 현실적 문제, 등등, 현업자가 아니면, 전문 연구원이 아니면 잘 알기 어려운 내용을, 그 현업 근처에 얼씬도 못해본 사람들이 마치 자기가 엄청난 지식인이나 되는 것 마냥 영상을 짜집기해서 선동을 하냐 이 말입니다.


누가 보면 명문대 공대 정도는 나오고, 전자공학이나 기계공학 석박사 학위 쯤은 있는 그래도 기본적인 공학에 대한 이해력이 있는 사람들 인 줄 알겠습니다. 딱 봐도 나이 30도 안되는 대학생인지, 아닌지 조차 모를 어린 친구들이 대기업이 연구내용을 논하고 있다라...

(니 생각을 말하는 건 좋아. 근데 니가 이미 문제 없다는 식으로 말하면 안되지. 니가 뭔데 도대체.)


 

 


도대체 자기들이 아는 것이 무엇이 있다고 마치 뉴스 대충 몇개 보고 이어 붙혀서 스마트폰도 문제 없고, 자동차도 문제 없고, 화학도 문제 없고, 각종 우리나라 기업들도 문제 없다고 하는 것입니까.


이런 방송에 100만명이 조회수를 올리며 시청하고, 그 아래 댓글에 마치 그 유튜브 방송이 팩트인 것 처럼 "개돼지" 들이 수천개의 댓글을 답니다.


어떤 정보를 보고, 


"제 생각은 이렇다."


라고 하는 것은 좋지만, 마치 자신들의 말이 팩트라도 되는 것 마냥 말하는 유튜브 방송을 보면, 누가 보면 기자님인 줄 알겠습니다.


직접 취재는 합니까?


취업이라는 건 좀 해본 적 있어요?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 곳인지는 경험을 해보셨어요?



(정작 가장 이번 수출규제의 타격을 받은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정치문제에 얽히기 싫어서 아무말도 하지 않고 있다. 그런데 이미 이 국민들은 벌써 삼성전자가 모든 해결책을 찾고 문제를 끝냈다고 해석한다. 언론 선동질이 이처럼 무서운 것이다.)


기자들도 말도 안되는 소리 대충 지어내서 소설 쓰듯 기사 쓰다가 욕처먹는 시대에, 취재 한 번, 사실 확인차 전화 한 번 해보지도 않는 인간들이 인터넷에서 정보 몇 개 긁어와서 사실인 것 마냥 지식을 전달한다라....


당신의 의견을 이야기 하는 것이지, 당신이 팩트를 전달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팩트를 전달하려면 적어도, 그 근거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죠.


도대체 당신들은 무엇을 조사하면서 유튜브 영상을 만듭니까.


무엇을 조사했어요?


"문제 없다. 우리가 연구하고 있고 자신있다!"


라고 하는 그 업체한테 전화 한통 걸어본 적 있습니까? 정말 그렇냐고 말입니다.



그냥 대충 웹서핑 몇 번 하면 다 나오는 기사 몇개 짜집기 해서 영상 만들면서, 그것이 사실인 것 마냥 조회수 늘리려는 이런 인간들이 판을 치니, 어린 친구들, 사리 분별 못하는 젊은 친구들이 개돼지가 되는 것 입니다.


물론 좋은 유튜버, 훌륭한 유튜버들도 있겠지만, 글쎄요.



제가 드리는 말씀은 "마치 팩트인 것 처럼 말 하지 말아라." 이 겁니다. 뭔 XX, 삼성전자 건물 출입도 못하는 인간들이 기술 개발 문제 없다고 떠들어대고 있어....


 

 



개돼지가 되고 싶지 않다면, 깨어있는 국민들은 이 것 하나만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준비가 완료 되었다는 거야 아니야."


이것 하나만 보시란 말입니다.


만약 이슈가,


"불화수소가 문제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그 대체제를 지금 우리가 개발해서 가지고 있다는거야 아니야."


만 보시면 된다는 겁니다.


아니면 


"어느 정도까지 기술 연구를 마무리 해서, 언제쯤이면 그 기술이 자력으로 적용 가능하며, 그래서 현재의 생산능력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만 보시면 된다는 거에요.



"무슨 샬라 샬라 헛소리 잡소리 다 해놓고, 우리나라 기업 연구원들이 열심히 연구하고 있대요. 한국 짱!"


이런 X소리 하는 말 다 듣지 말라 이 말입니다.



정신 차립시다.


그리도 자신 있으면 싫다는 일본 찾아가서 완만하게 해결하자고 백발 머리 강경화 장관이 일본 찾아가겠습니까?



비지니스 관계에서 항상 찾아가는 쪽은,


아쉬운 사람들이 찾아가는 법 입니다.



자신 있다면서요.


지금, 문재인의 행동과 과격한 대응 멘트를 보면서 그가 자신감 있어 보입니까?


아니면, 그냥 아무말 하지 않는 아베가 자신감 있어 보입니까.


애국심 떠나서 너의 상식적으로.


Written by Kavin.


그냥, 당신의 생각을 유튜브 방송에서 말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마치 자기가 하는 말이 사실인 것 마냥 오바떨고, 과장하고, 확대 해석해서, 최대한 선동적인 영상을 만들어 이목을 받고, 그걸로 돈 벌 생각은 하지 마라.


촛불 집회에 관련된 선동 유튜브 만들어서 돈 벌고,


반일 감정 관련된 선동 유튜브 만들어서 돈 벌고,


내가 볼 때 너희들이 바로 나라 팔아먹는 주범이다.


친일파, 빨갱이 욕할 것 없다. 너희들이 바로 매국노야.


누가 보면 느그들이 직접 취재 조사 하는 줄 알겄다.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구독도 눌러주시면 감사!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