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경험담 이야기 40.



최근에 과거 이슈 주가 분석 종목들을 리뷰했었죠.


거기서 종목들을 평가하면서 "한국항공우주" 라는 종목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게 되었어요.


몇가지 이유가 있었는데요.


첫째, 오히러 작년에 방산 비리 감사를 받으며서 문재인 정권에서 한번 개박살이 났었기 때문에 이제는 잘하겠지.


둘째, 주가가 지나치게 많이 하락했다.


셋째, 어쩔 수 없는 방위산업 전투기 및 헬기 개발 산업의 독점 기업.


위의 3가지 이유가 있었죠. 그래서 저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었구요.


제가 2017년 8월 6일 때 주가 분석을 해본적이 있었는데요.



제목 : 한국항공우주 방산비리에다가 분식회계까지? 상폐 직전? 주가 분석

관련 링크 : http://kmisfactory.tistory.com/648


이 때 차트 분석을 하면서 35500원 정도를 최후의 지지선으로 지정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대충 37000원 쯤 되었길래 매수를 했었는데요.


매수를 하자마자.....갑자기 뉴스가 뜬거에요.


(해병대에서 도입한 마린온. 10m 상공에서 추락하여 5명의 해병대 요원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으로 수술 중!)


 

 



나름 한국항공우주 주식을 저렴하게 매수했다고 생각한 저는 만족을 하고 있었는데요.


".... ...."


될놈만 되는 세상인가봐요.


흐흐...


아니...


왜 사자마자 헬기가 추락하는지...


씁쓸한 하루 였어요.


뉴스로 장난질 치는 그런 뭐 작전들은 제가 이해를 하겠어요.


그런데...


실제로 헬기가 추락하는 모습을 보며 어이없음에 실소를 금할 수 없네요. 흐흐.....


재수가 없네요.


물론 재수도 실력이지만 말이죠.^^:


Written by Kavin


고인이 되신 해병대 장병 여러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인생이 너무....


한순간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저의 주식도 참 한순간에 폭락이듯이...말이죠.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