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경험담 이야기 38



아 또 바보 같은 실수를 저질렀어요.


오늘 신나게 단타를 치고 있었는데...


그 종목 중에 웰크론이라는 종목이 있었거든요.


웰크론 종목에 들어가서 "개얍삽하게" 수익을 내고 나온 뒤


저의 주식 매매 중의 혼자만의 유행어를 읇조리고 만족을 하고 있었죠.


"오케이 거기까지~"

(케빈은 단타로 얍삽하게 치고 빠지며 수익을 내면 이 말을 혼자 내뱉는다.)

(자신만만, 거만 케빈.)


그래서 오늘 뭐, 키이스트라는 물려 있는 종목이 급등을 하길래, 반매도를 하고, 그 반매도로 인해서 생긴 손실을 단타로 모두 매꾼 뒤, 만족스럽게 매매를 그만 하려고 했죠.


오늘은 날씨도 덥고 피곤하기도 해서, 그냥 컴퓨터를 켜놓고 좀 쉬려고 했답니다.


그래서 방을 나와서 설거지 몇개 하고 낮잠에 들려는 순간!


' 띵동!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습니다.'


"으잉? 뭐야? 내가 잘못 들었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잠깐 잠이 들었는데, 살짝 깬 상태에서 또 다음과 같은 소리가 났습니다.


' 땡동!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습니다.'


.....


 

 


"뭐가 체결되고 있는거여?"


저는 컴퓨터로 갔지요.


그런데 알고보니,


웰크론 종목이 연속으로 체결되어 있더군요.

혹시 제가 원하는 가격대에 오지 않을까 해서 미리 저점에 걸어둔 예약 주문이 체결되었던 것이었죠.


깜빡있고, 중복으로 2번을 매수를 걸어둔 것이었어요.


물론 늦게 확인했으니... 이미 대응은 늦었겠지요.


"어머 XX. 이게 뭐야? 내가 매수를 걸어놨었네?"


.....


그러나 이미 주가는 하락하고 있었죠.


오늘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는데... (약간의 결벽증 케빈.)


갑자기 확 기분이 잡치는거였어요.


갑자기 뉴보텍 사태가 생각나더군요.


뉴보텍도 이렇게 했다가 저도 모르게 체결되서 지금 뭐다?


"거래정지. 상폐위기."


거든요....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주식 매매를 하다보면, 자신이 원하는 가격대가 있어요.


그 가겨대가 거의 근접한 경우, 미리 주문을 걸어두고는 하죠.


아마 여러분들도 이렇게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런데, 저는 가끔 이런 실수를 한답니다.


그리고 이런 실수는 생각보다 점점 그 피해의 규모가 커지는 것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매매하고 싶지 않은 매매를 하는 경우....


그 때 참 기분이 더러운 것 같아요.


그렇지 않나요?


"사지 않으려는 종목, 살 생각이 없었던 종목을 사유가 어찌되었든 바보처럼 매수를 하게 되는 경우."


아우...저는 이런 상황이 싫어요.


역시 호구짓은 항상 때가 되면 한 두 번씩 반복하게 되는 것 같네요.


완벽한 기계처럼 매매하기란...


힘든가 봅니다.


아우... 이제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웰크론...-_-;


Written by Kavin


(미리 매수를 예약 걸어 두지마.)


안그러면, 계속 모니터만 쳐다보고 있냐...걸어두는거지 뭐...


(그럼 니가 뭘 걸어뒀는지는 기억해야지...)


사실, 뭐 내가 하는 방식이 이런거야.


당일 매매를 하고 싶어하는 종목이 10개가 있다면, 그 10개 중에서 내가 원하는 매수가 오는 종목은 몇개 없겠지?


그래서 그 10개 종목에 다 매수가를 걸어둔단 말이지...흐흐...


문어발식으로...


그런데 내가 중복으로 걸어둔거였어... 


(그냥 니가 호구인거야. 자량이냐. 여기다가 적게.)


기억해 두게. 이런 경우가 꼭 있단 말이야...아이 참...


(뉴보텍 처럼 안되려면 팔아.)


아우...겨우 코딱지만큼 자잘하게 매매해서 손실가격 매꿔뒀는데...

한번에 크크크크..


"아!!!!!!!!!!!!!!!!!!!!!!!!!!!"


(하루 종일 뻘짓한거지 뭐. 다 그런거 아니겠어?)


웰크론의 재무제표를 보니 연결재무제표로 4년 연속 적자네... 에이 XXX!

안되겠어 다시 소리질러야겠어!


"내가 왜 매수를 걸어둔 걸 까먹은거야! 으아!!!!!"


(적당히 해 임마.)


호가창에서 중요한 것은, 주문을 잘 확인하기...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