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연구소 이야기 56



매매일지 기록 시간 2017년 11월 23일 저녁 8시 37분


밀린 매매일지 계속 써보자.


주식 연구소 55에서도 수익 결과 캡쳐 사진에 나와있겠지만, 코오롱생명과학과 대림B&Co 종목을 어제 매수했다.


어제자, 캡쳐 사진을 다시 한 번볼까?


(넥슨지티를 수익 실현했던 어제, 더불어서 대림B&Co와 코오롱생명과학을 매수했었다.)


코오롱생명과학 종목은 참고로, 내가 모르던 종목이었지만, 지식경영공장에 종목 상담을 요청하신 분에 의해서 분석을 하면서 알게 된 종목이다.


관련 링크 : (요청분석) 코오롱생명과학 티슈진 IPO 상장 앞 두고 주가 상승? 주가 분석

http://kmisfactory.tistory.com/833


난, 내가 분석을 한 그대로 매수했을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그래서 코오롱생명과학은 KS3 기법으로 매수했었다.


그리고 수익을 오늘 실현했다. 다행히 오늘 바로 수익이 났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오늘 3.74%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73,000 원정도의 수익을 실현했다.)


 

 



난 모멘텀 투자자라고 누차 말한다.


모멘텀 투자자에게는 주가의 상승과 하락은 중요하지 않다.


나의 타겟은 호구이기 때문이다. 내가 샀을 때, 호구가 매수해주면 그만이다.


대림B&Co 는 아쉽게도 오늘 결과가 좋지 않았다. 대림B&Co는 나의 기법 중 처음 선보이는 기법으로 매수했다.


그 기법이름은


"더블블루하프기법"


이다. 


미쳤다고 욕해도 좋다. 흐흐...

이름은 내 마음대로 짓는다.


이 기법은 "과대낙폭을 이용한 기법" 이다.


아무튼,


그럼, 누적 실현손익을 볼까?

(주식 연구소는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주식 초보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서도 설명했었지만, 매매를 얼마나 많이 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실현하느냐가 첫 번째 분류 기준이다.)

(난 벌써 약 37번 정도의 매매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그럼 끝!


Written by Kavin


(너가 주식을 하다보니 정신병이 왔나보다. 더블블루하프기법? 미친...)


나도 가끔 내가 미쳤다고 생각할 때가 있어....


(KS3는 그렇다고 치고, 더블블루하프기법은 뭐냐?)


니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낙주매매야.

낙주매매.


(야. 그럼 낙주매매라고 하면 되지. 이름을 왜 저렇게 지은거야?)


내 기법들이, 다 이름이 다른 이유가 뭐냐고?


(그래. 그냥 쉽게 지으면 되지.)


기법들의 이름을 잘 봐봐.

한단어가 아니고, 단어들이 조합되어 있지?

S에너지. S+에너지

KS3, K+S+3

HLI, H+L+I


난, 하나의 차트 기준으로 매매하는게 아니란 소리야.


(음...)


그래서 낙주매매이기는 하지만, 너의 낙주매매와 다르고.

그냥 눌림목 매매이지만 너의 눌림목 매매와 다르며,

그냥 돌파 매매이지만, 너의 돌파매매와 달라.


난 기법들이 조합되어서 만들어진 거니까.


내가 주식초보강의에서 누차 말했잖아.


"기법은 조합할 수록 신뢰도가 높아진다."


난 말한대로 하는 것 뿐이야. 


(그래도 이름은 멋지게 지어라. 개떡같이 짓지말고.)


ㅠㅠ.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