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케빈입니다.

 

이 글만 적고 저는 잠시 눈 붙혔다가 아침에 샤샤샥 하고 나가야겠네요.

(왜 잠을 안자고 있냐 케빈...)

 

일요일이 되면 삶의 패턴이 많이 깨지는 것 같아요.ㅠ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차라리 평일날에는 엄청 부지런하고 시간도 잘 활용하는데 말이죠. 잡소리 그만하고 형지엘리트에 종목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볼까요?

 

최근에 이런 공시가 떴죠.

(모바일은 공시를 옆으로 슬라이딩하시면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조회공시요구(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답변(미확정)

1. 제목 (주)형지엘리트 발행주권의 현저한 시황변동관련 조회공시 답변(재공시)
2. 내용 당사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하여 본사 사옥으로 사용하였던 건물 및 토지를 2016년 10월 12일에 매각처분을 완료하였습니다.


주요종속회사 (주)형지에스콰이아는 임대를 하여주던 상가 건물 및
토지(부산 소재)에 대해 다수의 잠재적 인수후보자와 계속적으로 매각조건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 최종 매각여부 등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혹은 6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습니다.


(공시책임자) 강 민 수

※ 관련공시
1.2016-04-15 15:56 조회공시요구(현저한 시황변동)
2.2016-04-18 16:43 조회공시요구(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답변(미확정)
3.2016-05-09 15:49 유형자산처분결정
4.2016-05-18 15:27 조회공시요구(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답변(미확정)
5.2016-08-18 17:09 조회공시요구(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답변(미확정)
3. 재공시예정일 2017-05-18

 

아따 별 말도 아닌데, 공시는 많이 썼네요. 한마디로 본사 사옥을 매각하겠다는 것입니다. 우리 주식 초보분들은 아마 이런 생각하고 계실거에요.

 

"본사 사옥 매각하는것도 무슨 공시라고 내보내는거야?"

 

에이.

천만의 말씀.

 

형지엘리트는 우리나라의 전통있는 의류브랜드 업체이지만, 그렇다고 대기업이 아닙니다. 기업의 사이즈로 보았을 때, 중견 기업이라고 하기에도 사실 약간 부족한 회사이지요. 이런 회사들의 규모를 고려해 보았을 때 본사 사옥건물의 매각은 재무구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아셨죠? (동네에 있는 조그마한 몇층짜리 오피스텔 건물 파는게 아니라구요.^^)

 

 

좋아요.

일단, 형지엘리트 같은 경우는 지금까지 주가가 폭등을 해왔었는데, 그 사유가 참으로 다양했었죠. 안희정 테마도 있었고, 또 미국의 미쉘 오바바인가 힐러리인가와 아는 사이라는 것도 있었구요. 요즘은 무슨 이재명까지 엮여 있더라구요.

(뭐 그냥 다 엮어라! 말도 안되는 분석을 하고 있어.)

 

그런데, 사실 형지엘리트는 급등하기 전에 수급과 재무적 모멘텀을 가지고 있던 회사였고, 그 모멘텀이 급등으로 표출되었따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그 모멘텀들이 어느정도 소준되어 다시 하락하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급과 재무적 모멘텀이 일단 어느정도 까지 소진되었고 추가적인 여력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케빈이 한번 분석을 해볼까요?

음...

 

일단 갈길이 매우 멀어보입니다. 한마디로 지금은 형지엘리트를 가지고 주식을 하시기에는 위험하다는 뜻이에요. 일단 재무건전성이 좋지 않고 (특히 부채비율), 기업의 실적도 저조한 편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형지엘리트가 중국 신사업을 위해서 쏟은 비용이 많다고 알고 있는데, 그것들이 실적에 반영되기 까지도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마디로 그렇게 매력적인 종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형지엘리트는 일단 재무구조개선을 많이 해야할 것 같습니다. 본사사옥을 매각한 후에 남은 차익을 자본잉여금으로 편승시킨다고 할지라도, 지금까지 형지엘리트가 가져온 자본력과 비교해 봐서 재무건전성 개선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전통의 의류 기업이기는 하나, 사실 국내 브랜드가 해외 브랜드에게 밀린지는 너무나 오래전 부터여서 잠식당하다시피 했고, 그나마 교복으로 승부를 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 교복을 입을 학생들의 인구가 계속 급감하고 있기 때문에 그 또한 매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형지엘리트는 교복의 고급화로 그 탈출구를 모색하고 있으나, 교복을 고급화 한다는 것 자체가 다소 윤리와 공익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형지엘리트의 앞날이 그렇게 화창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참 형지엘리트가 어려운 이유도 많네요...+_+)

 

이상 저만의 생각이었습니다.

케빈은 이 글만 적고 이제 잠을 자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맞다...청소도 해야하는데.)

 

새벽에 무슨 청소냐고요?

하나 문제가 있어요.ㅠㅠ. 치우려고 한 물건이 있는데, 그게 참... 치우기가 꺼려질 정도로 지저분해서요. 지금 이시간에 마음먹고 치워야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파이팅 하세요^^

 

이상 케빈이었습니다.

 

뭐만 있다하면 테마로좀 엮지마.

그 테마때문에 주가가 올라간게 아니라 올라갈만 하니까 올라간거라고.

너희들이 말하는 테마로 모두 엮으면

이세상에 안올라가는 종목이 어디있겠어?

주식 초보들은 그런 안좋은 습관 들이지 말라고.

종목이 가지고 있는 모멘텀을 찾아내.

논리적으로 말이야.

뭔 쓸데 없는 테마주에 엮으면서 분석하지 말고.

이제 형지엘리트 어떻게 할꺼야?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