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맘카페에 대한 지적은 이전부터 계속 해오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가 현재 이렇게 뭔가 살기가 더욱 더 각박해지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남녀 간의 성갈등" 문제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 문제는 생각보다 매우 심각한 사안입니다.


사람들이 여자들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면


"야. 남자가 되가지고 무슨 여자 문제가지고 그래. "


라고 허세를 떠든 이러한 무지한 사람들이 많은데,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여자들의 문제"는 절대로 가벼운 문제가 아니고, 우리나라 전체를 말아먹을 수도 있는 사안이라는 것을 꼭 명심해 두기 바랍니다.


"여자가 전부 다 그런 것 아니에요."


지금 이런 물타기식의 말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럼 여자들 스스로 반기를 들어야겠죠.


하지만 제가 거듭강조하지만, 여자 집단은 몰표를 던집니다.


다시 말해서, 소수의 여자들이 자신들은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졌다고 물타기를 하든 말든 결과는 바뀌지 않는다는 말 입니다.


결국, 그 소수의 여자들은 다수의 한국식 페미니즘에 빠져있는 여성들의 집단성에 눈치만 보고 상황 봐서 그 쪽에 따라 붙을 뿐입니다.


용기있게 앞으로 나서지 않는다는 소리 입니다.


이것이 여성의 집단성입니다.



뭐 어짜피 여성의 집단성에 의해서 법이 떼법으로 만들어지고 떼법으로 처리가 된다고 해서, 그걸 가지고 제가 손해를 보거나 이득을 볼 것도 없습니다.


그렇게 나라가 다운그레이드가 되든 말든 어짜피 저는 한 시대를 이미 지나가는 사람이기 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 중에 깨어 있는 사람들은 생각을 해보라는 것 입니다.


결국 최종 피해자는 이 시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젊은 사람들일 테니까요.



최근에 노노재팬 이라는 사이트가 네이버 실검 1위를 장식을 했습니다.


제목만 봐도 알다시피, 결국 일본제품 불매운동 이런 것과 관련이 있지 않겠습니까.



네이버 검색에서 매우 잘 검색이 되는 카페 검색.


카페검색을 보면, 위 처럼 일단 맘카페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당연히, 일단 맘카페가 최상단 검색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같은 화면에,


역시나 맘카페가 2개가 더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럼, 10개의 검색 결과 중에서 4개가 맘카페라는 소리입니다.



이 사람들은 도대체 어디서 나타난 무엇을 하는 사람일까요.


우리나라에서 무슨 일이 터지기만 시작하면, 특히 정부의 방침에 동조하는 혹은 정부쪽에 이익이 되는 사건만 터지면 일단 맘카페부터 선동질이 시작이 됩니다.


만약에, 정말 순수한 목적에서 저런 행동을 하는 것이라면, 그냥 어처구니 없다고 말해주고 싶고, 그것이 아니라 특정 목적이 있다면 그건 정말 좋지 않은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동참하자. 함께 하자. 같이 하자."


이런식이라는 것인데, 아니 그냥 "지 혼자." 하면 될 것을 사람들에게 하자 하자 라고 선동질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모습은 맘카페에서 매우 자주 드러나는데, 문제는 이런 맘카페의 글들이 검색이 마치 이 나라 국민 전체의 의견을 반영하는 냥, 항상 검색의 최상단에 노출이 된다는 것 입니다.



왜 검색이 잘되는 것인가.


네이버에서 검색 알고리즘이 자체적으로 있겠지만, 그걸 둘 째 치고, 문제는 이 맘카페들의 반응이 상당히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누가 글을 올리면 그에 대해서 "맞장구 쳐주는 댓글의 반응을 동반한 급격한 조회수 상승" 이 있기 때문입니다.


맘카페에 가입이 되어 있는 생각이 다른 주부라도 감히 이런 동조의 분위기에서 "반대 의견을 제시하는 것" 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전체적으로 거의 다 90%가 몰표가 나오는 동조와 합세의 글이 올라옵니다.


(일단 선동에 동의하는 댓글이 쫘자락 처음에 연이어 달린다. 이런 분위기에서는 일단 반대의견을 내면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 만들어진다.)


(글쓴이를 개념있다고 칭찬하는 글들과 동조의 글이 연이어 올라오고 역시나 반대를 하기 어려운 환경이 조성된다.)



(예약발행글의 개념도 없는 네이버 카페에서 아침 7시부터 노노재팬 사이트 좋다고 글을 올린다라...)


애국자 나셨습니다. 애국투사죠. 이정도면.


아침부터 일어나서 노노재팬 이용합시다! 선동하는거 보면, 이정도면 전쟁나면 이 아주머님게 총을 드린다음에 바로 적군 중앙으로 보내드려도 될 듯 싶어요.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 검색하기가 막 싫어지는 이유가, 맘카페 글이 너무 도배가 되요.


왜냐하면 자연스럽게 네이버 검색을 하면 카페 검색도 동시에 되는데, 항상 무슨 일만 있다하면 선동질 성향의 맘카페 글이 상단에 노출이 된다는 것이죠.


"뭐뭐 하자! 우르르르르."


"아닌가보다! 취소 끝.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짐."


전형적인 떴다방 스타일의 선동과 소멸.



정치인들이 절대로 여성들에게 불리한 말을 하지 않는 이유.


"여성도 한 표. 남성도 한 표. 그게 선동질이 되었든 뭐가 되었든 표만 얻으면 장땡"


이기 때문입니다.



남자는 남자를 반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자는 여자를 반대하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또한 여자는 남자라는 공동의 적이 있죠. 남자는 딱히 공동의 적으로 하는 존재가 없습니다.


적이라고 표현해서 그렇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여자들은 자신 보다  더 강한 강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들은 서로 뭉쳐야 된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들이 주장하는 것이 설령, 틀리더라도 그들 스스로 자정하기 보다는 남의 탓으로 돌리는 습성이 강합니다.



제가 여자분들에게 "스스로 자정좀 해라." 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도, 그 분들은 스스로 자정하지 않고, 책임을 넘길 객체를 찾으며, 그 객체는 언제나 편하게 그들보다 강한 남자로 정해져 있습니다.


제가 여자분들에게 실망스러운 점은, 용기가 없다는 것이며, 그래서 여자들이 만약에 권력을 잡게 되면 더욱 더 투명하지 못하고 더욱 더 지저분한 그런 권력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 입니다.


남자들은 자기들 끼리 싸웁니다.


그것이 옳다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아니다 싶으면 피해를 감수하고 싸운다는 것이죠.


하지만 여자들은 피해를 감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쩔 수 없었다라는 둘러대고 끝납니다.



언제까지 우리나라가 이런 여성집단들의 선동질에 놀아날지는 모르겠으나, 그것이 국가의 수준이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유관순 같은 분들이 많은지 몰랐습니다.


노노재팬 사이트를 보고 감동받는 아줌마들을 보면서, 훈장이나 대통령표장 하나씩 달아드려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존경합니다.



Written by Kavin.


(이런 사이트 홍보글을 올리는 이유가 뭐야? 아침 7시 부터시간부터.)


몰라. 애국심이겠지.


(애국심. 크크크....)


애국자. 세상에서 가장 편한 애국자.


이게 일본기업인지 아닌지 뭐 그냥 사람들이 그렇다고 하니까 우르르르 몰려가서 일본기업 적폐 청산 외치고, 또 아닌것으로 판명되면 아니었데요 하면서 어머머... 꽁무늬 빼고 사라지기.


(그렇다고 맘카페가 없으면 또 불편하지 않을까? 아줌마들은?)


그래서 뭐 어쩔 수 없는거지.


그들의 의식 수준 자체의 문제야. 맘카페 라는 것 자체의 존재가 잘못되었다기 보다는, 그걸 만들어나가는 집단 구성원들의 수준이 잘못되었다는거지.


스스로 자정하지 못하면, 저 집단은 견제할 방법이 없어.


아줌마 라는 단어 하나면 프리패스 되는 이 특이한 나라에서 말이야.


정확히는 "애 엄마" 면 무조건 신성시 되는 이상한 나라에서 말이야.


그럼, 롯데그룹 다니는 직원들만 5만명이 넘는데,


그럼 그 사람들 다 친일파냐?


아니지. 그 5만명의 부양가족까지 합하면 수십만명일텐데.


다 친일파야?


(어멋! 적폐청산!)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밑에 구독도 눌러주시면 감사!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