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제가 최근에, 세계 주가 분석을 하면서 3주 연속 하는 말이 있었죠.


"이것들 얍삽하게 계속 CD금리 인하를 하네."


라고 말이죠.



자. 금리 인하?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언제 할까요?


그렇죠. 미국이 금리인하를 하면 우리도 금리 인하 하는 방식이죠.


양국간의 금리 격차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조정을 하기 위해서죠.


물론, 우리나라의 내부적인 문제가 있다면 금리 인하를 할 수는 있습니다.


그래요.


내부적인 문제가 있으니까 지금 금리 인하를 하는 것 이겠네요.


왜냐.


미국은 현재 아무런 금리 변동이 없습니다. FOMC 에서는 그냥 말만 하고 있고, 아직 실제적으로 금리를 인하시키지는 않았어요.


자 다음 그래프를 보시죠.


(2019년 미국과 한국의 금리 변동 비교)


그래프를 보시면, 미국은 멀쩡하게 가만히 있죠. 그에 따라서 한국도 사실 대충 3월까지는 그럭저럭 그 페이스 맞추는 분위기 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슬슬 6월 부터 하락을 시키더니, 7월 되니까 금리를 개폭락을 시키고 있습니다.



한국과 미국의 금리 격차는 평균적으로 30% 정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지금은 불과 2달만에 60% 이격률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한국은 독단적으로 혼자 움직이고 있는 것이죠.



아무래도 제가 볼 때는 한국의 내부적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물론, 이런 금리 같은 뉴스를 국민들에게 뉴스로 제대로 보도하지도 않습니다.


"구태여 한국의 금리를 찾아서 검색해보면 나온다."


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 금리 인하 이슈들이 네이버 뉴스 메인에 뜨는 경우는 드물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


연예인 대성의 빌딩이 중요하고, 강타가 양다리를 걸쳤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강타 양다리 걸친 사건이 우리나라 최고의 메인 이슈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여기서 일본과 경제 전쟁한다고, 


"금리 인하 또 하겠다."


라는 뉴스가 떴더군요.


한 번 보죠.


(아니 XX, 지금까지 금리인하 계속 해 놓고서 또 금리인하 한다고?)


역시나, 여윽시나 일본 핑계 대면서 또 금리인하 하려고 하나 봅니다.


그러면 뭐 어쩔려고 하는 겁니까?


미국하고 금리 격차 한 2배 내려고요?


적정선에서 유지를 해야 하는데, 뭐하러 일본과 이런 쓰잘대기 없는 보복과 전쟁을 선포해서 "뻘짓" 거리를 하냐 이 말입니다.



일본하고 이런 괜한 자존심 싸움 하지 않았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문제 이잖아요.


야금 야금, 금리 인하 계속 해와놓고서는, 이제 와서 또한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결국


"왜 쓰잘대기 없이 일본하고 이런 분쟁을 만드느냐"


이겁니다. 현재 국제적으로 보았을 때도 우리나라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서 금리 몰래 조금씩 내리고 있었으면서 뭐하러 2중, 3중으로 문제를 만들어내서 금리까지 혼란스럽게 만드냐 이 말입니다.


적당히 유지하세요. 


미국보다 낮은 기준금리로 인해서 우리나라 투자금이 미국으로 모조리 빠져나가고 있는 지금, 여기서 금리를 더 내린다?


기업들 부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그래 좋습니다.


제 말은,


뭐하러 이런 문제를 일부러 만들어서 나라를 개판 나게 하냐 이 말입니다.


XX


Written by Kavin.


(금리 왜 저러냐....)


에휴 진짜...


(내가 볼 때는 문재인 대통령이 심심한가 보다. 그러니까 문제를 계속 만들지.)


경제 개판이여.


(그게 우파들이 만들어낸 소리가 아니야?)


아니야. 이거 지금 전반적으로 경제 돌아가는 꼴을 보니

개판 맞아.


우파 좌파가 문제가 아니야.


이것들 주먹구구식으로 하고 있어.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구독버튼도 눌러주세요!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