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입니다.


남자 분들 중에서, 자신이 가성으로 낼 수 있는 최고음이 진성으로 올릴 수 있는 한계음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남자 가성 최고음이 진성 최고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게다가 가성으로 뽑아낼 수 있는 모든 음은 진성으로 낼 수 는 없습니다.


그래서 결국, 가성보다는 자신의 진성 음역대가 더 낮을 수 밖에 없구요.


(저음역대의 남자가 고음을 연습하면 이수 처럼 고음을 낼 수 있을까?)


저 같은 일반적인 저음 남자인 경우, 보통 3옥타브 초반까지를 가성으로 낼 수 있습니다.


저는 3옥타브 레 정도까지를 가성으로 최고음을 낼 수 있는데요.


그 이상 음은 제대로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다른 고음 가수들이 3옥타브 레를 그냥 진성과 두성으로 불러내는 것과는 달리...)


 

 


그렇다면, 이 뜻은,


제가 아무리 고음 연습을 한다고 한들, 그런 고음가수들의 노래를 절대로 부를 수 없다라는 뜻과 같습니다.


3옥타브 레를 가성으로 소화할 수 있으면,


이것을 진성 혹은 반가성, 진가성 등으로 창법으로 부른다고 해도, 맥시멈 2옥타브 라에서 시 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이건 맥시멈 이구요.


완벽하고 말끔한 음색이 나오도록 부르기도 힘들답니다.


자신의 발전 가능한 최고 고음을 테스트 해보세요.


공식은, 제 경험상,


최고 가성음 -4키 ~-5키 정도로 자신의 진성 한계음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저는 3옥타브 레 정도까지가 가성 최고음이기 때문에, 보통 2옥타브 솔에서 라, 라 샾정도까지가 진성 혹은 진가성 한계음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말 쥐어짜서 억지로 더 올릴 수는 있겠죠.


 

 


그러나, 억지로 올리면, 그 노래를 아예 부르지 않는 만 못하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고음을 내려고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노래하려고 고음을 내는 것이니까요.


연습하면 밑도 끝도 없이 고음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가성 최고음은, 여러분의 운명입니다.


절대로 더 올릴 수 없고, 가성의 영역까지 모두 진성으로 절대로 올릴 수도 없습니다.


저와 같은 저음 남자분들은 운명을 받아드리고 김동률 노래를 연습해보아요.


절대로 저음 남자분들은 이수 노래를 제대로 소화 할 수가 없습니다. 절대로....


정말 억지로 억지로 할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부를거면 차라리 안하는 것이 자신의 이미지에 좋을 수 있습니다.


안녕~


Written by Kavin


저음 남자들은 저음 노래를 잘 선곡하도록 하자.


현실을 이제 그만 받아드리자.


엠씨더맥스 님들. 이제 그만 놓아드리자.


우리는 이미 늦었어.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