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케빈이에요.


제가 운전하다가 가끔씩 라디오 방송에서 듣게 되던 CCM 음악을 찾게 되었어요.

멜로디가 너무 좋은 노래였는데요.


그 노래는 바로, 마커스워십 2017에서 나온, 믿음과 삶 이라는 노래입니다.


저는 사실 종교가 없어요. 옛날에는 교회를 열심히 다녔었는데요. 교회에서 부회장을 하기도 하고 찬양팀 리더를 하기도 했었답니다.

그러나... 교회 사람들에게 많은 실망을 하게 되었고, 그 후로는 교회를 다니지 않아요.


전 엄연히 말하면 종교자체가 없습니다만, 제가 가장 감명깊게 읽고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바로 예수 라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CCM 노래를 좋아해요.


어찌보면 소향이라는 가수도, 매우 오래전에 CCM 음악을 들으면서 알게 된 가수였죠.

그 때 교회사람들이랑 이런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어요.


"소향...너무 고음만 지르는거 아니야? 이게 CCM이야?"


라고 말이죠. 


그러나 시대가 많이 바뀌었네요. 요즘 CCM은 거의 가요와 비슷하더라구요.

시대의 흐름.


물론 중요하지만, 어찌보면 CCM이라는 것은 찬양을 하는 노래이기 때문에, 자신을 드러내는 것 보다, 그들이 믿고 있는 예수를 드러내도록 불러야 하지 않나 그냥 혼자 생각해 봅니다.


죄송해요. 갑자기 헛소리했지요.


(박은미님. 믹스드 보이스인지 가성인지 알 수 없는 그 경계의 음색을 저음에서 내는데, 매우 좋다.)


 

 



◎ 케빈의 곡 설명



아...


이노래는 박은미 씨라는 솔로가 불렀어요. 이 분은 참 목소리가 경건한 것 같아요. 개성은 없을 수 있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CCM이라는 것은 자신을 드러내는 것 보다 오히려 경건하게 예수의 메시지를 얼마나 겸손하게 전달하느냐가 중요하지 않나 생각해요.


그래서 가요의 입장에서는 박은미씨는 특색이 없는 가수일 수 있겠지만, CCM의 입장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노래가 너무 좋아요.


특히 브릿지와 사비 부분이 너무 좋아요.


느리게 부르다가 끝 가사에서 짧게 끊어 주는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너무 지루할 수 있는 노래의 구조를 질리지 않게 연결해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작곡은 이민영씨.

작사는 박은미씨가 하셨는데요.


이민영씨의 작곡도 좋지만, 박은미씨의 가사가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박은미씨의 팬이 될 것 같아요.


아마, 제가 박은미씨의 CCM을 많이 듣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CCM 노래들을 가끔 마음이 힘들 때 듣는 편인데, 박은미씨의 목소리가 너무 익숙하거든요.


유튜브 영상과 가사를 링크해 봅니다.


요즘 너무 자주 듣는 곡이에요.


저와 같이 이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이 있을까요?...

그럼 아마...저와 마음이 많이 비슷하시겠어요...


그럼 이상. 끝!


제가 추천하는 노래는 참 좋은 노래에요. 흐흐.

그러니까 한 번 멜론이나 네이버 뮤직에서 다운로드해서 꼭 들어보세요. ^^:


여기까지 무교 케빈이었습니다.


관련 링크 : 



가사


믿음과 삶을 살아내는 실력이
너무나 다른 내 모습을 볼때에
이 모습도 주가 사랑하실까
자신없는 내 모습 
그저 주님 앞에 있네 

(내가 생각하는 나와 실제의 내가 다른 모습을 볼 때 저는 많이 .... 실망한답니다. 공감되는 가사에요.)

나 같은 자도 사랑하여 주시고
한 번도 나를 떠나지 않으셨네
아픔 속에 주를 작게 여긴 날
꾸짖지 않으시고 내 손 잡아 주시네 

(꾸짖지 않으신데요... 이 세상은 잘못하면 일단 욕하고 헐뜯는데...ㅠㅠ)

오직 주님 안에 두렴없네
고난을 통해 날 만드심을 믿네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네
주의 강한 손 날 붙드시네

("믿네" 라는 짧은 단어 처리가 세련되게 느껴져요.)
(고난을 통해....날 만드신다는 가사가 참 와닿네요...)

오직 주님 안에 소망있네
내 삶을 통해 영광 받으실 주님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네
주의 선하심 나 노래하네

믿음과 삶을 살아내는 실력이
너무나 다른 내 모습을 볼때에
이 모습도 주가 사랑하실까
자신없는 내 모습 

그저 주님 앞에 있네
나 같은 자도 사랑하여 주시고
한 번도 나를 떠나지 않으셨네
아픔 속에 주를 작게 여긴 날
꾸짖지 않으시고 내 손 잡아 주시네 

오직 주님 안에 두렴없네
고난을 통해 날 만드심을 믿네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네
주의 강한 손 날 붙드시네
오직 주님 안에 소망있네
내 삶을 통해 영광 받으실 주님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네
주의 선하심 나 노래하네

오직 주님 안에 두렴없네
고난을 통해 날 만드심을 믿네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네
주의 강한 손 날 붙드시네
오직 주님 안에 소망있네
내 삶을 통해 영광 받으실 주님
주님만이 내 모든 것 되시네
주의 선하심 나 노래하네
주의 선하심 나 노래하네
주의 선하심 나 노래하네
여러분의 공감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