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개인투자자들이 주식 공부하는 시간대를 잘 알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언제 많이 하게요?


맞춰보세요?


오전?


점심 시간?


오후 시간?


저녁 시간?


늦은 밤 시간대?


음...


제가 본 블로그 통계상으로 보았을 때, 


정답은!


"늦은 밤 시간대"


입니다.


제가 볼 때 이 통계를 보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직장인들이 주식을 많이 하고, 일하는 시간대에는 주식을 공부할 시간이 당연히 없으니까 밤에 많이들 공부하시는구나."


라고 말이죠.


저는 사실, 통계를 보기 전에는


"저녁에 많이 공부하시겠지? 퇴근길에 특히나..."


라고 생각했는데, 퇴근길보다, 퇴근 후 집에 도착해서 좀 공부를 하시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느 시간대에 주식공부를 많이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에도 밤 시간대가 가장 여유롭고 집중도 잘 되는 것 같아요.


밤 9시 부터 밤 12시 사이?


이 때가 고요하고 좋고, 새벽은 또 다음날이 있으니까 새벽까지 공부하게 되지는 않게 되는 것 같고 말이죠.



결국...


개미 투자자 분들 중에 직장인들이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 편으로 좀 씁쓸하기도 해요.


직장을 다니면서도 주식을 해야하는 현실.


직장 생활만으로는 무엇인가 더 큰 부를 누적시키기가 힘든 현실 말이죠.



우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차근 차근 각자 주식 공부를 해나가면서 주식판에서 호구되지 말기로 해요.



늦은 밤. 


9 시부터?


주식공부와 연구를 하고 계실 여러분들의 모습을 한 번 머릿속에 떠올려봅니다.


이제는 초겨울이라, 밤 9시만 되도 하늘이 무척 어둡네요.



언제나 파이팅!


이상 낮저밤이 케빈이었습니다.



조용한 밤 시간.


공부를 하고 있을 당신을 생각해 봅니다.


따뜻한 커피한잔.


은은한 스탠드 빛에 기대어


공부하고 있을 당신을 생각해 봅니다.



생각만 해도 낭만적이군요.


저는 사람이 가장 멋져보일 때가


조용히 책을 펴서 말없이 읽고 있을 때 랍니다.



아니면 모니터에서 새어나오는 빛을 맞으며


집중하고 있는 모습도 멋지고요.


멋진 주식투자자가 되시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댓글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지식 경영 공장
블로그 이미지 케빈아놀드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